자사몰 전환율, 어떻게 올릴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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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민 사연 : 자사몰 전환율 올리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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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민 사연
자사몰 전환율, 어떻게 올릴 수 있나요?

2년 정도 된 중소기업에 다니고 있어요. 현재 케이블TV, 페이스북, 유튜브, 그리고 네이버 검색 광고까지 집행하고 있어요.

그 덕분에 자사몰로 일주일간 10만 명까지 유입이 있었지만, 구매 전환 20건... 전환율 0.02%...😞

자동차나 안마의자 같은 고관여 상품도 아니고 객단가 10만 원 대의 소비재인데... 전환율을 어떻게 올려야 할까요?
다른 마케터의 조언
👩 광고 소재와 랜딩 페이지의 일치감을 확인해보세요. 10만 명 정도의 회원이 들어왔는데 말씀하신 구매 수치라면 광고 소재부터 문제일 수 있어요. 광고와 랜딩 페이지 간의 정보적 이질감이 없어야 해요.
👨 랜딩 페이지 또는 해당 품목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연결되는지 점검해보세요. 해당 품목을 찾기 쉬운 곳에 위치해 있는가 등의 경로 관련 내용을 확인해봐야겠지만, 상품 구매 페이지로 잘 도착한다면 랜딩 페이지를 확인해보세요.
🧑 랜딩 페이지에서도 문제점을 찾지 못하셨다면 그다음으로 추측해야 할 부분은 구매 페이지의 환경과 구매자들의 리뷰 등 구매 페이지의 부수적인 디테일이에요.
👧 직원을 비롯한 주변 사람들에게 자사몰에 대한 피드백을 받아보세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객관적인 제3자의 견해를 들어보고, 자사몰 사이트를 세세하게 점검해볼 필요가 있어 보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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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쇼핑, ‘커머스솔루션마켓' 베타 오픈
네이버는 지금까지 적극적으로 소상공인들에게 스마트스토어를 활용해 온라인에 쇼핑몰을 개설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는데요. 이번에는 쇼핑몰에 적용할 수 있는 여러 솔루션을 ‘커머스솔루션마켓’ 베타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어요. IT 전문 인력을 별도로 두기 어려운 SME들도 손쉽게 사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마케팅, CRM 관련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 공정위, SNS 속 '뒷광고' 1만 7,000건 적발
인스타그램 같은 SNS에서 광고 여부를 밝히지 않고 홍보성 게시물을 올린 이른바 ‘뒷광고’ 1만 7천여 건이 공정위에 의해 적발됐어요. 이중 인스타그램이 9,538건으로 가장 많았고, 네이버 블로그가 7,383건으로 뒤를 이었어요. 적발 내용을 보면 대부분 ‘경제적 이해관계 표시 위치 부적절’과 ‘미표시’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 2월 광고시장, 전 매체 광고비 증가 예상
코바코가 매달 발표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의 2월 수치는 103으로, 1월 전망지수 98.6보다 상승했어요. 1월 대비 온라인, 신문, 라디오의 광고비 집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었어요. 업종별로는 비영리단체 및 공공기관, 주류 및 담배, 신발 및 의류 등의 업종에서 광고비 집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고, 예산 증액 사유는 신규 캠페인 및 신년 광고 예산 편성 등이 꼽혔네요.

◾ 네이버페이 수수료 최대 0.2%p 낮춘다
영세∙중소 사업자들이 부담하는 네이버페이 수수료가 인하되었어요. 1월 31일부터 사업자 규모에 따라서 0.05% ~ 0.2%포인트 인하되었어요. 앞서 금융위와 카드사는 중소상인을 위해 카드 가맹 수수료를 최대 0.3%포인트 인하한다고 밝혔는데요. 협의 대상에서 포함되지 않았던 네이버파이낸셜도 이 취지에 공감한다며 중소상공인의 부담 경감을 위해 수수료율을 낮춘다고 밝혔어요.

◾ 네이버, 작년 4분기 역대 최대 분기... 연매출 6조 돌파
네이버의 연매출이 처음으로 6조 원을 넘겼어요. 분기 기준으로도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해요. 네이버의 지난해 전체 매출은 6조 8,176억 원으로 전년 대비 28.5% 늘었고, 영업이익은 1조 3,255억 원으로 9.1% 늘었어요. 서치플랫폼 부문 분기 매출은 8,869억 원으로 15.2% 늘었는데, 특히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이 26.1% 늘어 높은 신장세를 보였어요.
#마케팅 퀴즈
Q. 다음 설명에 해당하는 세대는 무엇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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