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셋 마케팅, 이제 어렵지 않아요!
원래 핀셋 마케팅은 VIP를 타깃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많이 진행되었던 방식이었는데요. 지금은 산업 전반으로 확산되어 핀셋 마케팅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어요.
빅데이터가 발전하면서 소비자의 소비 패턴이나 관심과 취향을 파악하기 쉬워졌어요. 덕분에 빅데이터를 분석해 전보다 쉽게 타깃을 설정하고 이들을 위한 마케팅을 구사할 수 있게 되었죠. 그리고 타깃을 세분화해서 설정하기 때문에 좀 더 집중도 있는 마케팅이 가능해 소비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수 있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기 용이해졌어요.
모래알같이 나누어져 있는 소비자의 마음을 공략하기 위한 기업들의 움직임! 지금부터 함께 사례를 통해서 살펴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