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organic(오가닉)이라는 단어는 일상적으로 보면 유기농, 천연이라는 뜻으로 많이 사용하는데요. 마케팅에서는 '자연적인 유입'이라는 의미로 주로 사용돼요. 광고를 통한 유입이 아닌 순수 검색엔진을 통해서 홈페이지에 유입된 것을 말하는 거죠.
포털사이트 검색엔진을 통해 브랜드명이나 검색어를 검색한 뒤 나오는 검색 결과에서 광고 영역을 제외한 나머지 영역에서 링크를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는 것인데요.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organic이라고 표기된 데이터가 오가닉으로 유입된 수이고 naver/organic처럼 표기된 것은 네이버에서 자연 검색으로 유입되었다고 보면 돼요.
광고를 통한 유입이 아닌 검색을 통한 자연스러운 유입이기 때문에 브랜드나 서비스가 알려져 있을수록 오가닉 유입의 비율이 높을 수 있어요. 그래서 우리는 여러 마케팅 활동을 통해 서비스를 알리고 사이트의 문서가 검색이 잘되도록 검색엔진 최적화(SEO)에도 신경 써야 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