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은 머니러시를 어떻게 마케팅으로 활용하고 있을까요?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레퍼런스 : 머니러시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레퍼런스
사례로 살펴보는 머니러시 트렌드 💸

머니러시! 내년의 트렌드를 예측해주는 책인 트렌드코리아에서 제시한 2022년의 트렌드 중 하나인데요. 본업뿐만 아니라 부업이나 투자를 통해 수입을 늘리려는 노력을 뜻하는 말이에요.

머니러시가 트렌드로 떠오른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기업들은 머니러시를 어떻게 마케팅으로 활용하고 있을까요? 지금부터 사례를 통해 함께 알아봐요!
왜 사람들이 N잡과 재테크에 주목할까?

평범한 직장인이라면 누구든 퇴직의 두려움을 안고 살아가고 있어요. 열심히 일해서 돈을 벌어도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다는 건 옛말이 된 지 오래고요. 코로나19 팬데믹까지 겹치면서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점점 커지고 있어요.

이런 이유들로 사람들은 '월급 외에 부수입을 벌어들여야 한다'는 생각을 갖기 시작했어요. 부수입을 위한 재테크를 향한 관심이 높아졌고요. 자신만의 부캐와 부업을 갖고 활동하는 N잡러도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죠.💃

요즘 핫한 트렌드를 잘 알아둔다면 마케팅에 큰 도움이 되겠죠? 보스님도 사례를 자세히 살펴보며 트렌드 공부도 하고 나만의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으셨으면 좋겠어요!
미리 보는 머니러시 마케팅 사례 👀

◾ 도시락 사면 '이것' 드려요
◾ 야, 너도 작가 될 수 있어
◾ 성공보다는 성장
◾ MZ의 새로운 재테크
좋댓구알 부탁드려요!
#인끼글
많은 분이 보셨어요!
#마케팅 늬우스

 카카오, 수수료 없는 커머스 플랫폼 만들겠다
카카오가 카카오톡 기반의 커머스 플랫폼을 오픈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어요. 특히, 브랜드와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입점 수수료와 연동 수수료가 모두 없는 '수수료 제로'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밝혀 주목받고 있고요. 모든 유형의 상품을 판매자의 규모와 상관없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방침이에요.

 이제 정부 광고 집행 기준으로 '사회적 책임' 따진다
내년부터 정부 광고 집행이 새롭게 달라져요. 지금까지는 매체의 광고효과만 따졌다면, 이제부터 매체의 신뢰도를 의미하는 '사회적 책임'을 광고 지표로 삼겠다고 밝힌 거예요. 세금으로 운영하는 연간 정부 광고비 규모는 전체 광고시장의 9% 정도로 언론업계에 유의미한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보여요. 다만, 관건은 '사회적 책임'을 어떻게 측정하느냐가 될 듯해요.

 옥외광고 열 올리는 스타트업들
요즘 스타트업들이 옥외광고에 집중하고 있다는 소식이에요. 주로 유명 연예인을 광고모델로 기용하거나 번화가의 대형 전광판을 활용하는 등의 방식이에요. 특히 옥외광고에 열을 올리고 있는 기업은 브랜드 이미지가 중요한 B2C 플랫폼이라고 하는데요. 다양한 분야에서 플랫폼 주도권 경쟁이 치열해지자 옥외광고를 통해 인지도를 강화하려는 목적으로 보여요.

 패션업계의 '미코노미' 마케팅 열풍
'미코노미'는 자신의 취향과 스타일의 가치를 높이는 소비를 의미하는 신조어인데요. 주체적으로 삶을 주도하는 M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과 맞물리면서 시장의 흐름을 변화시키고 있는 트렌드예요. 이런 흐름에 따라 패션업계도 MZ세대를 겨냥해 '나'를 주제로 한 제품이나 캠페인 컨셉, 다양한 셀프 체험 프로그램 등을 선보이며 미코노미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어요.

 투자에 빠진 유통가
유통업계가 상품 판매에 투자를 접목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요. 신소비 세력으로 떠오른 MZ세대의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투자를 마케팅으로 활용하고 있는 거예요. 도시락을 구매하면 랜덤으로 주식이나 음악 저작권을 제공하거나 미술품 조각 투자를 선보이는 등 방식도 다양한데요. 고객 유입 효과가 큰 것으로 밝혀지면서 투자 상품과 마케팅의 영역이 점차 확대되고 있어요.
#마케팅 퀴즈

#큐-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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