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이벤트라고 하면 흔히 프로모션, 경품 지급 등의 이벤트를 생각할 수 있어요. 하지만 랜딩페이지에서 발생한 사용자의 행동과 관련된 것은 경품 지급 이벤트가 아니라 '어떤 일이 일어난다'라는 뜻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특히, 구글 애널리틱스로 성과 측정을 할 때 많이 사용하는데요.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특정한 행동을 했다는 것을 의미해요. 링크를 클릭하거나 스크롤해서 화면을 넘기거나, 구매 버튼을 누르는 행동, 동영상을 재생하는 것이죠! 이벤트가 발생했다는 것은 우리의 상품이나 서비스, 콘텐츠에 관심이 있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기 때문에 의미 있게 살펴보아야 해요.
페이스북에서는 이벤트라는 콘텐츠가 있기도 하고, 광고 유형 중에 하나로 사용되기도 해서 헷갈릴 수 있어요. 상황에 맞춰 뜻을 잘 해석해야 하니 참고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