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마케터의 서재 :  삼성페이 이야기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마케터의 서재
혁신을 이끈 기획자의 노트

보스님은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를 누가 만들었는지 생각해본 적 있으세요? 지금은 너무나 자연스럽게 휴대폰을 내밀어 삼성페이로 결제하지만 처음에는 매우 혁신적이었어요! 이런 기발한 서비스는 대체 누가 만든 걸까요? 

놀랍게도 이 모든 일이 한두 명의 천재적인 리더가 만들어낸 것이 아니라 각자의 자리에서 맡은 일을 묵묵히 해낸 사람들이 모여서 만든 것이래요. 삼성이라서 엄청난 자본과 인력을 쏟아부어 새로운 서비스를 만든 것이 아니고 하나의 목표를 바탕으로 작은 혁신을 쌓아 올린 결과라는 것이죠! 

이번에 읽은 <삼성페이 이야기>는 앞서서 겪은 시행착오와 문제점을 도출하고,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는지 간접적으로 배울 수 있는 책인데요. 지금까지 몰랐던 삼성페이 기획과 개발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새로운 서비스를 기획하고 계신가요? 개발하고 싶으신가요? 세상에 없던 서비스의 개발 스토리를 알고 싶다면 이 책에 주목하세요!
책 속 아이디어 조각 📖 
🤔 이 새로운 서비스가 고객이 정말로 원하는 것이 맞을까? 
😧 그 안에서 어떻게 차별화해야 할지 잘 모르겠어…. 
😥 이후에 수익 모델도 고민해봐야 하는데!
신사업을 준비하거나 새로운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 분이라면 고민해봤을 문제들이에요. 삼성페이 이야기에서는 고민 중인 분들을 위한 여러 가지 팁이 담겨있어요! 제가 먼저 읽어보고 도움 될만한 부분을 콕콕 집어서 정리했습니다.
기획자의 노트 미리 들여다 보기 🗒️
▪ 요구 이면의 욕구를 파악하라 
▪ 후발주자로 시장에 진입할 때 체크할 3가지
▪ 차별적 역량을 가져야 한다
#인끼글
보스님도 함께 봐요!
⭐ 320억 광고비 써보고 느낀 쇼핑몰 인사이트 7가지⭐ UTM을 쉽게 대량으로 만드세요!
#마케팅 늬우스

◾ 네이버, AI로 광고 정확도와 도달범위 개선한다
네이버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인 GFA의 '유사타깃' 기능을 고도화한다고 밝혔어요. 유사타깃은 AI를 활용해 광고주가 등록한 데이터와 비슷한 행동과 특성을 지닌 잠재고객을 찾는 기능이에요. 이 유사타깃의 정확도를 높여서 광고 집행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로직을 고도화하고 광고 노출과 전환 등 광고 성과를 향상시키겠다고 설명했어요.

 카톡에서 콘텐츠 구독하는 '카카오 뷰' 출시
카카오가 기존 카카오톡 메뉴 중 '#탭'을 대체하는 새로운 서비스인 '카카오 뷰'를 선보였어요.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모아서 볼 수도 있고,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고 발행도 할 수 있는 플랫폼이에요. 편집된 콘텐츠를 보드 형태로 발행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뷰 에디터로 참여하면 이용자도 콘텐츠를 편집해 보드를 발행할 수 있고 광고 수익도 얻을 수 있다고 해요.

 삼성도 메타버스 합류 
혁신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을 만들자는 취지로 결성된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 삼성전자가 합류했다는 소식이에요. 현재 202곳이 참여 중인데요. 이번에 새롭게 삼성전자, 신한은행, CJ, 이노션 등이 추가로 합류한다고 밝혔어요. 업종을 가리지 않고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것인데요. 삼성전자는 메타버스 산업의 성장세가 빨라 준비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합류했다고 밝혔어요

 카카오 커머스에 멤버십 도입한다 
카카오톡에서 쇼핑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톡딜'에 전용 멤버십을 도입했다고 해요. 톡딜 구매자의 등급에 따라 0.5%에서 최대 3.5% 수준의 쇼핑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톡딜 기프트카드 레벨'이라는 것인데요. 기프트카드를 친구에게 공유하면 공유 횟수에 따라 등급이 달라기 된다고 해요. 선물하기와 톡딜로 관계형 커머스 경쟁력을 더 높이기 위한 것으로 풀이되네요.

 가상인간, 콘텐츠·광고시장까지 진출
'가상인간'이 전 세계적으로 MZ세대 사이에서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어요. 현재 유튜브 콘텐츠와 광고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는데요. 고도화된 CG기술로 진짜 사람과 분간되지 않을 정도예요. 이런 가상인간은 기업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 규모가 계속 늘어남에 따라 사생활 리스크도 없고, 광고모델로 기용하는데 공간적 제약도 적기 때문에 광고모델로 더욱 선호되고 있어요.
#마케팅 퀴즈
Q. 김소비 씨는 '미닝아웃'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소비자입니다. 다음 중 김소비 씨가 구매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상품은 무엇일까요?

#큐-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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