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스토어에서도 상품 정기배송 받는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로 상품을 판매 중인 판매자가 이제 '정기구독'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해요. 자동 결제와 배송 주기 설정을 이용해서 고객에게 정기배송할 수 있도록 네이버가 솔루션을 제공하기 때문인데요. 이 구독 기능은 테스트 기간을 거친 후 8월 중순부터 적용될 예정이에요. 생필품, 키즈, 뷰티, 디지털, 건강, 꽃배달 상품을 판매하는 국내 법인 사업자에게 우선 제공된다고 하네요 .
◾ 페이스북의 미래는 메타버스다 페이스북의 최고경영자인 마크 저커버그가 페이스북을 소셜미디어 기업에서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으로 전환하겠다고 선언했어요. 페이스북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에서 페이스북이 지향하는 미래는 바로 메타버스라고 밝힌 것인데요. 메타버스를 차세대 인터넷, 소셜 테크놀로지의 궁극적인 표현이라고 극찬하며 앞으로 페이스북은 메타버스 기업이라 인식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어요.
◾ BNPL, 네이버·카카오·쿠팡에서 서비스 시동 후불결제 시장을 둘러싼 기업들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어요. 이미 애플과 페이팔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고, 국내에서는 네이버와 카카오가 이제 첫발을 뗐어요. 쿠팡은 유사한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고 있고요. 신용카드를 만들기 어려운 MZ세대는 나중에 결제하는 BNPL을 매력적으로 느끼고 있다고 해요. BNPL은 Buy Now, Pay Later의 약자로, 지금 사고 돈은 나중에 내라는 뜻이에요 .
◾ 네이버 쇼핑 리뷰, AI가 한 문장으로 보여준다 네이버가 스마트스토어 상품 리뷰에 초거대 인공지능인 '하이퍼클로바'를 적용해서 리뷰를 한 문장으로 추출해주는 'Ai리뷰 요약' 기능을 선보인다고 해요. AI가 방대한 리뷰를 분석해 자연스러운 문장으로 요약해주는 것인데요. 지금은 약 440만 개 상품에 우선 적용되지만 향후에는 여러 상품을 동시에 비교하거나 제품 요약 카탈로그를 자동으로 생성해줄 수도 있다고 하네요.
◾ 트위터에서 쇼핑하기 기능 도입한다 트위터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쇼핑할 수 있는 기능을 시험 중이라고 해요. 트위터 프로페셔널에 가입한 기업은 '샵 모듈'이라는 기능을 통해 프로필 상단에 쇼핑 코너를 추가하고 상품을 홍보할 수 있다고 해요. 팔로워들이 제품을 선택하면 트위터 내에서 제품 정보를 확인하고 구매도 바로 할 수 있어요. 현재는 초기 단계로 일부 브랜드를 대상으로 미국 iOS 이용자만 사용할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