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미디어렙사는 'media representative' 의 약자에요. 미디어, 즉 매체사의 광고를 대행하는 대행사에요. 쉽게 예를 들자면, 네이버에는 수많은 광고할 수 있는 공간인 인벤토리가 있죠. 이런 광고영역을 가진 매체사가 직접 광고영업이나 광고상품을 구성해서 판매할 수도 있겠지만, 전문적으로 이런 일을 대신해 주는 곳이 있다면 업무를 맡기고 판매 수익에서 일정 지분을 나눠가지면 더 편리할 거예요. 이런 수요에 의해서 생긴 곳이 바로 미디어렙사에요.
미디어렙사는 어떤 일을 하냐면요. 매체사를 대신해서 광고 영업, 운영·관리를 해주고, 광고주의 광고 성과가 잘 나올 수 있도록 여러 광고 상품을 잘 믹스해서 제안도 하고요. 매체사와 광고주를 잘 연결해서 서로 좋은 성과가 나올 수 있게 관리해 줍니다.
매체사 : 네이버, 카카오, 유튜브 등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플랫폼은 매체사라고 해요. 렙사 : 나스미디어, 메조미디어, 디엠씨미디어, 크로스미디어 등이 렙사에 해당되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