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님은 하루에 몇 번이나 카카오톡(이하 카톡)을 보시나요? 아이보스 마케팅 단톡방을 활보하는 저희 막내 매니저님은 아마도 지금껏 엄청나게 자주 카톡에 접속했을 거예요 ㅎㅎ 다른 메신저를 사용하시는 분도 계시지만, 카톡은 국민 메신저라는 타이틀을 달고 약 4,600만 명의 월간 활성이용자 수를 자랑합니다.
◾ 비즈보드 어디까지 가봤니?
사람이 많이 모인 곳에 마케터도 모이는데요. 19년 5월부터 광고 청정지역이던 채팅방에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가 뜨기 시작하면서, 새로운 광고 매체를 학습해야 할 이유가 생겼어요. 카카오 비즈보드란, 카톡 모바일에 위치한 이미지 배너를 말해요. → 예시 보기
처음 카톡 채팅 목록에만 뜨던 광고가 점차 그 게재 지면을 확장하고 있는 만큼 최신 업데이트 사항을 파악하셔야 하고요. 현재는 #탭의 뉴스, FUN 카테고리, 다음앱, 다음웹툰, 카카오페이지, 카카오T, 카카오 내 주요 서비스로 확장했어요. 올 2월 1일부로 #탭의 연예, 스포츠 기사뷰까지 비즈보드 영역이 확장된다고 하네요. (카카오모먼트에 공지 뜸!)
◾ 어떤 장점이 있을까? ① 국민 메신저 : 여러 게재 지면을 통해 다양한 연령층을 만날 수 있어요. ② 다양한 랜딩 연결 : 광고주가 원하는 사이트로의 방문, 전환이 가능해요. ③ 픽셀 설치 가능 : 맞춤 타겟 설정으로 퍼포먼스 마케팅이 가능해요.
◾ 과금 방식은?
CPC, CPM 2가지이고요. 일 예산은 최소 1만 원부터 가능해요. 실제로 비즈보드 광고를 돌렸을 때의 성과는 업종 및 소재 별로 다양하오니, A/B 테스트를 거쳐 보스님께 최적화된 소재를 꼭 찾으셨으면 좋겠어요. 처음 카카오 광고를 시작하신다면 '카카오 비즈니스' 내 매체 가이드와 공지사항 등을 꼼꼼히 살펴봐주시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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