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사례
보스님도 라이브 방송으로 무언가를 구매해보신 적 있나요? 저는 '라방' 한 번 구경 갔다가 그만... 와플 기계를 사고 말았어요. 거 참 재밌고 결제도 쓰윽 편하더라고요 🙄 라방은 '라이브 커머스'의 줄임말로,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을 뜻해요. 모바일 결제가 편리하고, 시청자와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죠.
TV보다 모바일을 더 많이 즐기는 MZ세대에게는 라방이 예능처럼 한 콘텐츠가 되기도 했는데요. 작년 한 해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화에 가속도가 붙으면서 라이브 커머스는 더욱 급부상했어요. 카카오, 쿠팡, 이케아 등의 대기업도 오프라인 산업의 한계를 극복하고 소비자를 사로잡고자, 라이브 커머스 비즈니스에 속속들이 뛰어들고 있어요. 플랫폼 별로 어떤 특징을 지녔는지 한 번 살펴보시죠! →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