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의 쇼핑몰 🛒
페이스북이 카페24와 함께 '페이스북 샵스(Shops)' 실시간 연동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어요. 내 쇼핑몰 제품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실시간으로 보여줄 수 있다고 해요.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살펴볼게요!
페이스북 샵스가 뭐죠? 샵스를 개설하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어요. 개설도 무료고 입점 수수료도 없어요. 제품을 컬렉션으로 만들어 분류할 수도 있고 데이터 인사이트도 얻을 수 있어요.
왜 카페24와 손잡았지?
샵스는 이미 지난 6월에 출시했어요. 근데 사용자들은 앱에서 결제도 안 되고, 자체적인 배송 시스템도 없어서 불만이 많았어요. 다른 이커머스보다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평가도 있었고요. 그래서 카페24의 쇼핑몰 시스템을 연결시키는 것으로 보여요. 페이스북에 상품을 노출하고, 주문과 결제는 쇼핑몰에서 이뤄져요.
뭐가 더 좋아지나? ▪ 31억 명의 고객 :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월 이용자 수는 31억 명이예요. 180만의 카페24 쇼핑몰이 쉽게 많은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을 노출할 수 있게 돼요. ▪ 무료 입점 : 별도의 입점비나 결제 수수료가 없어요. 별도 수수료가 있는 네이버 쇼핑과의 차별점이에요. ▪ 간편 상품 확인 : 상품의 색상이나 종류, 사이즈 같은 여러 옵션을 웹사이트로 이동하지 않아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 해외 진출 : 미국이나 일본 등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여러 국가에 상품을 판매할 수 있어요. DM으로 바로 고객 응대도 가능해요.
앞으로는? 페이스북은 우선 샵스를 활성화시키고 나중에 타깃 광고 등을 통해 돈을 벌겠다는 생각이에요. 그리고 파트너 제휴로 아마존과는 다른 페이스북만의 이커머스 시장을 만들고 있어요. 앞으로는 콘텐츠와 상품 판매의 경계가 모호해지고요. 인플루언서의 영향력도 커질 것으로 보여요. 특히 뷰티나 패션 업계에서는 큰 기회가 될 것으로 보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