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 친근한 관계를 형성하는 유형 테스트.zip

     ·    지난 큐레터 보기
콘텐츠 마케팅 성공 사례
유형 테스트 모음.ZIP

🐴라떼는 혈액형을 물어봤는데, 요즘은 MBTI 등 유형 테스트 결과로 서로를 알아갑니다. 발 빠른 마케터는 이런 시대의 흐름을 잘 활용하죠. 우선 소비자의 이목을 끌 테스트를 콘텐츠로 만들어 친근한 관계를 형성하고요. 그 후 자사 제품과 서비스 홍보로 이끄는 방법! 아래 레퍼런스 속 성공 포인트를 하나씩 찾아보시죠!

1. 호구 성향 테스트

테스트 결과, 자본주의 사회에서 사기 당하기 딱 좋은 흑우가 나왔네요. 실제로 실속 못 차리고 손해보는 타입이 맞고요ㅋㅋ 호구 탈출 방패를 준다길래 클릭해보니, 아하! 전자문서서명 서비스의 어플 다운로드로 이어지네요!  자세히 보기
2. 5명 중 1명이 해봤다는 성격 테스트

9월 오픈 이후, 한국인 5명 중 1명이라는 높은 참여율을 자랑해요. 과자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에서 이용자 데이터를 확보할 목적으로 만들었는데 대박이 터졌죠. 캐릭터별 설정이 아주 디테일하고, 귀여움도 한몫해요. 자세히 보기
3. 핵심능력 테스트

공간을 소개하고 예약하는 회사에서 만든 테스트예요. 사람들은 재미삼아 테스트에 참여하고, 그에 어울리는 공간을 추천받아요. 그리곤 아주 자연스럽게 서비스 구매 랜딩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자세히 보기

친절한 마케팅 뉴스 가이드
네이버가 원하는 생태계는? 🚋

<feat. 네이버 커넥트 2021 톺아보기>
GD와 나이키가 출시한 지디 신발처럼 유명한 브랜드와 아티스트의 컬래버레이션은 자주 볼 수 있어요. 하지만 규모가 작은 소상공인과 창작자의 협업은 어디서 할 수 있을까요? 이에 대해 네이버가 생태계를 만든다고 밝혔어요.  

네이버는 중소사업자 480만 명이 참여하고 있고, 웹툰 작가, 블로거 등의 창작자는 160만 명이 활동하고 있어요. 이들이 서로 협업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2년 동안 1,800억 원을 투자한다고 하는데, 어떻게 하겠다는 건지 자세히 알아볼게요!

◾ 브랜드 커넥트
창작자의 분야, 활동 현황, 팬 수 등을 보여주고 작은 브랜드나 소상인이 창작자와 협업할 수 있게 도와주는 공간이에요. 계약까지 이뤄질지는 아직 모르지만 창작자와 광고주를 연결한다는 점에서 MCN과 비슷해요.

 지식인 엑스퍼트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를 위한 'Expert for SME'를 내년부터 시작해요. 예를 들자면, 해외직구 판매자와 관세사를 연결해 주거나 온·오프라인 병행 판매자에게 노무사나 세무사를 연결해 줄 거라고 해요.

 쇼핑라이브
소상공인과 창작자가 쇼핑라이브를 통해 소개 영상을 만드는 등 쉽게 협업할 수 있게 비전, 음성인식, 송출 등의 기능을 고도화해요. 더 쉽게 협업해서 제품 소개 영상 제작이 가능해질 예정이에요.

 해외 진출
소상공인 연수 프로그램인 '글로벌 스몰 자이언츠'가 운영될 계획이에요. 현지 사업자 주선, 현지화 아이템 물색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상 중이라고 해요.
빠르게 보는 최신 트렌드
10초 컷 뉴스

모든 유튜브 영상에 광고 붙는다
유튜브가 약관을 변경해서 이제 모든 영상에 광고가 나온다고 해요. 원래는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YPP)을 신청한 유튜버의 영상에 광고가 나왔어요. 수익 신청을 못 한 유튜버의 광고 수익금은 유튜버가 가져간다고 해요.

인스타그램, '쇼핑 탭' 도입
인스타그램의 하트 탭 자리에 쇼핑 탭이 생겼어요. 쇼핑 탭에서는 상품을 판매하는 채널을 둘러볼 수 있고 구매도 할 수 있어요. 이번 기능 도입으로 이커머스 시장이 더 치열해질 것으로 보여요.

네이버 랭킹뉴스, 한 달 만에 개편
네이버가 랭킹뉴스가 돌아왔어요. 새로운 랭킹 홈에서는 언론사별 5위까지의 기사가 노출되고요. 언론사는 랜덤으로 제공된다고 해요. 지난달 22일 서비스를 종료했었는데 한 달 만에 돌아왔네요.

더 읽을거리 📖  
- 마케팅전략, 상위 2% 마케터의 테크닉
- 브랜드마케팅, 친근하지만 독특하게

이번 마케팅 사례 & 뉴스 어떠셨어요?
👇 아이디어 신청도 가능해요!
좋은 아이디어라면 동료에게 공유해보세요!
아이보스
Q-letter@i-boss.co.kr
서울 금천구 벚꽃로 234, 1202호  02-862-7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