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강타한 부캐와 트로트의 열기가 여전합니다. 작년 <트렌드코리아 2020>에서 언급한 '멀티 페르소나', '오팔세대'라는 키워드와 일치하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내년 트렌드를 나타내는 키워드 10가지가 나왔어요. 바로 영문 이니셜 앞 자를 따서 'COWBOY HERO!' → 자세히 보기
날뛰는 소를 능숙하게 잡아내는 카우보이처럼, 코로나 시대를 이겨내길 바라는데요. 변화하는 트렌드에 기업과 마케터가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자세한 내용이 담겼답니다. 특히 MZ세대 관련된 키워드가 유독 많습니다.
지금의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선 미래의 핵심고객인 MZ세대의 소비에 주목해야 한다는 복선인 것 같네요! 보스님도 내년을 관통할 키워드를 쭉 한 번 살펴보시고, 멋진 인사이트와 대응 전략을 세우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