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가 선택한 광고 소재 11개
12월 5일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 마케터의 추천 : 클릭할 수밖에 없었던 광고 소재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12월 모임 소식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마케터 채용 광고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마케터의 추천

마케터도 클릭할 수밖에 없었던 광고 소재

안녕하세요, 돌아온 마케터의 추천이에요! 오랜만이라 너무 반가워요. 😆 오늘 준비한 내용은 '클릭할 수밖에 없었던 광고 소재'예요. 여러분은 정말 다양한 업무를 하기에 숫자나 디자인에도 강하지만, 창의력하면 어디 가서 빠지지 않는 분들이기도 하잖아요? 그런 마케터들의 마음을 뺏은 광고 소재 11개를 준비해왔어요. 사람마다 소구되는 포인트는 다르겠지만, 재밌게 봐주세요!
1. 서든어택의 채팅 에티켓 캠페인
엄마, 아빠 미안해 (사진: 서든어택 유튜브 채널)
🎅 70세 마케터님의 추천
게임 중 비속어나 적절치 못한 표현에 대해 적절하게 비판하고, 채팅 에티켓을 강조하면서도 서든어택이라는 게임도 홍보했어요. 특히 마지막에 '이 캠페인은 서든어택이 혼자 하고 있습니다'는 유쾌하지만 허를 찌르는 멘트예요.
2. 한끼통살x지식한입 유튜브 협업
이딴 거 먹으려고 태어난 사람 (사진: 지식한입 유튜브 채널)
🧔🏻 김태풍님의 추천
썸네일이나 제목부터 의아해서 클릭하게 됐고, 광고임에도 초반부터 특유의 말솜씨로 계속 보게 만들어요. 게다가 직전 영상에서 채널이 적자이며, 앞으로 광고를 진행할 수밖에 없지만 재밌게 만들 것이라는 내용을 미리 얘기했고, 팔린 만큼 뽀찌를 받는다든지 솔직하게 표현한다는 점이 인상 깊어 구매로 이어졌어요.
3. 롯데웰푸드의 식사이론
식사이론 EP1 (사진: 롯데웰푸드 유튜브 채널)
👱🏻‍♀️ 웰디님의 추천
웹 소설 광고를 역이용한 케이스로 '쓸없고퀄(쓸데없이 고퀄리티)'이라서 안 들어가 볼 수 없는 비주얼이었어요. '그래서 이게 뭔 광고인데?' 싶지만 성공적인 바이럴이었던 것 같아요.
본문에는 마케터도 클릭할 수밖에 없었던 광고 소재가 8개나 더 있어요. 재밌게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혹시나 '내가 본 광고가 더 나은데?' 싶으시다면 댓글로 자유롭게 추천 부탁드려요! 😊
#인끼글

많이 본 콘텐츠 🖐️

#12월 모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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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의 요약본과 다시보기 링크를 제공합니다.
#마케팅 늬우스
◾ AI 요약 검색 격전
구글이 한국에서 ‘AI 오버뷰’ 서비스를 제외한 가운데, 네이버와 줌이 AI 요약 검색 시장에 뛰어들었어요. 줌은 ‘AI 1초 요약’ 결과를 제공 중이며, 네이버는 내년 상반기 ‘AI 브리핑’을 출시해 콘텐츠 생태계와의 연결성을 강화할 계획이에요. 구글의 공백이 국내 포털들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지 주목돼요.

◾ 공정위, 이커머스 멤버십 해지 관행 제동
공정위가 쿠팡·네이버·마켓컬리 등 이커머스 업체의 멤버십 해지 방식에 제재를 예고했어요. 해지 신청 후 남은 기간 요금을 환불하지 않고 서비스를 유지하는 방식을 소비자 권리 침해로 판단한 건데요. 업계는 단기 혜택만 누리고 해지하는 ‘체리 피커’를 막기 위한 조치라며 규제에 반발하고 있어요. 제재가 시작되면 구독 혜택이 축소될 거란 우려도 나와요.

◾ 알리바바, 한국 이커머스 첫 투자

알리바바가 에이블리에 1000억 원을 투자해 지분 약 5%를 확보하며 한국 이커머스 시장에 본격 진출했어요. 알리바바는 에이블리를 통해 K패션을 기반으로 역직구 사업과 글로벌 확장을 노려요. 이번 투자는 알리바바의 K패션 시장 장악을 위한 교두보로 평가되는데요. 에이블리 측은 경영권에는 영향이 없다고 강조했어요.


◾ 뤼튼, AI 서비스 유료화로 수익화 본격화

뤼튼이 AI 캐릭터 제작 서비스 ‘캐릭터 챗’을 부분 유료화해 한 달 만에 매출 10억 원을 돌파했어요. 이어 AI 광고 플랫폼 ‘뤼튼 애즈’를 출시해 광고 타기팅과 성과 분석 등 고효율 서비스를 제공하며 AI 기반 수익 모델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어요. 뤼튼은 서비스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며, 사용자 경험을 해치지 않는 수익 모델을 추구할 계획이라고 알렸어요.


◾ 오픈AI, 광고 도입 검토.. 수익성 강화 논의

오픈AI가 광고 모델 도입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어요. 비용 증가로 수익성 개선이 과제인 상황이지만, 사익보다 인류 공동 이익을 우선시하며 신중히 결정할 방침이에요. 오픈AI는 최근 구글 등에서 광고 전문가를 영입하며 수익 다각화를 모색 중이에요. 한편, 경쟁사인 퍼플렉시티는 이미 광고를 시범적으로 도입한 상황이에요.

#마케터 채용 광고
#마케팅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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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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