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과 콘텐츠 요소를 최적화하는 방법 10월 17일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 마케터의 실무팁 : 예산과 콘텐츠 요소 최적화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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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 테스트를 진행할 때면 항상 어느 정도의 예산이 적당한지, 주어진 예산과 콘텐츠 요소들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고민하게 되는데요. 이번 마케터의 실무팁에서는 본격적인 테스트를 위한 예산과 콘텐츠 요소를 최적화할 수 있는 방식과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우리의 캠페인이 유의미한 결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함께 살펴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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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BO는 '캠페인 예산 최적화'라는 의미로, 캠페인에 사용할 총예산 혹은 일예산을 설정하는 방식이에요. 이 방식은 특정 변수 한 가지를 2~3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머신러닝에 의해 성과가 좋은 그룹에 예산이 가중되도록 세팅할 때 주로 활용되는데요. 두 가지 그룹을 나눠서 각 타깃별/소재별로 성과를 나누어 보고 싶을 때 CBO를 활용하고 있죠. 머신러닝을 통해 다양한 소재와 그룹을 성과 기반으로 예산의 최적화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 특장점이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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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는 '광고그룹 예산 최적화'라는 의미로, 캠페인 속에 여러 그룹을 만들어서 각 그룹별로 광고비를 어떻게 소진할지 세팅하는 방식이에요. 위의 이미지처럼 세팅되기 때문에 별다른 변수가 크게 존재하지 않죠. ABO는 아래와 같을 때 사용하면 적합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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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양한 소구점의 광고 소재를 하나씩 테스트하여 성과가 좋은 소구점을 찾고 싶을 때
- 그룹별로 관심사, 지면 등의 다양한 조건값을 변경하여 테스트하고 싶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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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그룹마다 예산이 부여되는 방식이므로 별도의 예산으로 쉽게 개별 테스트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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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O는 '동적 크리에이티브 최적화'라는 의미로, 여러 개의 광고 소재를 세팅하여 다양한 콘텐츠가 자동으로 최적화되는 형태예요. 콘텐츠의 요소는 ① 이미지 ② 영상 ③ 텍스트 ④ 버튼 ⑤ 사이즈 다섯 가지를 꼽을 수 있어요. DCO를 활용할 수 있는 매체는 메타, 구글, 틱톡 등이 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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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하게 세팅된 콘텐츠가 자동으로 조합되어 노출되고, 머신러닝에 의해 성과지표가 목표치에 가깝게 나타나는 소재 조합 위주로 집중 노출되는 형태로 좁혀가는 방식이에요. 다양한 소재를 세팅하여 확인할 때 유용하죠. 매체에서 제공하는 DCO 기능을 하나하나 다 넣기보다는, 광고의 목적과 의도를 만들고 그 가설에 맞게 세팅하는 것이 좋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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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를 기반으로 우리가 설정한 가설을 검증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들이에요. 본문에는 더욱 자세한 내용과 활용법이 쉽게 설명되어 있어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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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AI 생성 이미지 구분 기능 도입
◾ 유튜브 쇼츠, 길이 3분으로 확대
◾ 네이버, 피드형 콘텐츠 창작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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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노트
날은 선선해서 좋은데 추곤증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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