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직접 브랜드와 인플루언서를 연결해주는 브랜드 커넥트
7월 22일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 친절한 마케팅 뉴스 : 네이버 브랜드 커넥트
◾ 광고 : 소비자가 뽑은 우수임산물 콘테스트 🌳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아이보스 모임 : 클라이언트를 사로잡는 제안서 작성 전략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친절한 마케팅 뉴스

네이버가 만든 브랜드 제휴 플랫폼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주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인기가 높고 성과도 좋다는 것은 알지만, 생각보다 브랜드와 적절하게 핏이 맞는 인플루언서를 찾는 것이 어렵다는 분들도 많은데요. 아무리 구독자나 조회수가 많은 인플루언서라도, 브랜드의 타깃 고객과 거리가 멀면 비용만 많이 나가게 되거든요.


그래서 브랜드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분석하고 발굴해 주는 것을 대신해 주는 체험단 플랫폼들도 많은데요. 오늘은 여러 유명한 플랫폼들 중에서 네이버의 '브랜드 커넥트'에 대해 알아봤어요! 어떤 기능과 특징들이 브랜드사와 인플루언서들에게 매력으로 다가가고 있는지 살펴볼게요.

소상공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브랜드 커넥트

브랜드 커넥트를 통해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진행하더라도 별도의 이용료가 발생하지 않아요. 네이버가 자체 생태계 내에서 인플루언서를 발굴하려는 의지가 느껴지는데요. 다만, 최근 인플루언서에게 현금성 리워드를 안전하게 지급하기 위해 캠페인사가 선결제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고, PG결제 수수료와 정산 시스템 이용료로 3%의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어요. 현금성 리워드를 제공하기 위해 선결제할 때만 수수료가 부과된다고 해요.


또, 다른 플랫폼에서는 패키지 단위로 금액을 지불하거나 구매하여 진행해야 하지만, 브랜드 커넥트는 제약 없이 소수의 크리에이터와 단건의 캠페인을 자유롭게 진행할 수 있어, 마케팅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소상공인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해요.

네이버 검색 노출에 적극적으로 참여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위해서 협업하는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분석하는 것이 중요해요. 일반적인 플랫폼이라면 해당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자체적인 측정 기준에 따라 제시하고 있지만, 네이버는 블로그 등 자사 생태계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의 데이터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에요.


네이버 공식 제휴 플랫폼이기 때문에 네이버 인플루언서와 블로거의 랭킹, 조회수, 방문자 수 등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인플루언서는 키워드 챌린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권한이 있어서 네이버 검색노출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도 있어요.

쉽고 편리한 정산 시스템

최근 업데이트된 정산 시스템도 브랜드 커넥트의 차별점으로 볼 수 있어요. 이전에는 캠페인 진행 후 모든 원고료를 직접 정산해야 했으나, 이제는 캠페인 금액 규모에 맞춰 선결제를 진행하면, 브랜드 커넥트를 통해서 자동적으로 정산을 진행할 수 있거든요. 이번에 업데이트된 정산 시스템을 통해 크리에이터는 '입금이 안 되는 건 아닐까'라는 걱정을 하지 않게 되었어요. 캠페인사 입장에서도 캠페인 금액 규모에 맞춰 선결제를 진행하면, 입금 정보 수취 또는 은행 송금 등을 하지 않아도 자동적으로 정산이 되어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어요.

브랜드 커넥트 서비스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봤어요. 본문에서는 캠페인사, 인플루언서, 대행사별로 브랜드 커넥트를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자세히 나와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아래 버튼을 눌러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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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실검 한 달여 만에 폐지
구글이 한국 내 구글 검색에서 인기 급상승 검색어 기능을 삭제했어요. 구글은 지난 6월 '실시간 인기 급상승 검색어'를 띄워줬는데요. 구글 코리아는 한국 내 구글 검색에서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기능을 삭제하기로 했다고 밝혔어요. 형평성 논란이 제기되자 구글은 이례적으로 한국에서만 관련 서비스를 폐지한 것으로 보여요.

◾ 애플 아이폰 기본 앱에 타불라 광고 넣는다

애플이 타불라와 협력해 아이폰에 기본 탑재되는 뉴스와 주식 앱에 콘텐츠 형식의 광고를 게재하려는 것으로 알려졌어요. 애플 뉴스와 주식 앱은 아이폰과 아이패드, 맥북 등 주요 제품에 기본으로 탑재되는데요. 애플 기기 사용자들이 자연스럽게 타불라의 광고 대상 고객에 포함되는 셈이에요.


◾ 카카오 다음, 검색 시장 3위 뺏겼다

카카오의 포털 사이트 다음이 이달 들어 처음으로 MS '빙'에 국내 검색 시장 3위 자리를 내준 것으로 조사됐어요. 이로 인해 검색 시장에 생성형 AI가 도입되면서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는데요. 네이버, 구글, 빙은 AI 검색 기능을 강화하고 있지만, 다음은 아직 AI 검색 기능을 탑재하지 못한 상태예요.


◾ 네이버, 입점 사업자 맞춤광고 고도화

네이버가 입점 사업자를 위한 검색광고 솔루션을 고도화하고 있어요. 노출 빈도를 높일뿐만 아니라  종합 비즈니스 도구를 제공하며 선순환 구조를 강화한다는 취지인데요.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확장검색' 기능을 오는 10월 도입할 예정으로 알려졌어요. '확장검색' 기능은 키워드 없이도 연관성 높은 검색어에 광고를 자동 노출되는 기능이에요.


◾ 패션업계, 개인화 콘텐츠로 차별화

패션업계가 개인화 콘텐츠 고도화에 열을 올리고 있어요.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먼저 추천해 주는 초개인화 쇼핑 환경을 기반으로 고객 락인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예요. C커머스가 초저가를 무기로 패션 시장까지 빠르게 진출하고 있는 만큼 국내 패션업계는 이에 대응해 온오프라인 역량 강화에 집중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요.

#아이보스 광고
'광고 제안서'라는 단어만 들어도 머리가 지끈 지끈하시죠? 😟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클라이언트 눈에 띄는 제안서를 어떻게 작성할 수 있는지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이런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광고 업계에서 25년간 풍부한 경험을 쌓아온 신진우 연사님을 모시고 '클라이언트를 사로 잡는 제안서 작성 전략' 세미나를 준비했어요. 

이런 걸 배울 거예요!
✔ 제안서 작성의 기초
✔ 대형 광고주 제안서와 중소형 광고주 제안서 작성법
✔ RFP 분석부터 목차 구성
✔ 퍼포먼스 중심의 제안서와 브랜딩(크리에이티브) 중심의 제안서 차이점 등
실무 노하우로 꽉 채울 예정입니다.

세미나를 통해 여러분의 제안서 작성 능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랄게요.👏
뽀-너스💕 연사님과 참여자들과 함께 점심을 같이 먹으며 네트워킹을 하는 시간도 마련했어요.😊 대행사 업무를 하면서 겪게 되는 다양한 문제와 고민들을 자유롭게 나눠 보아요-!
#마케팅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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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노트
더위에 지친 에디터 여기에 잠들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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