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 마케터라면 공감할 수밖에 없는 고민들 6월 27일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 마케터의 고민상담소 : 4개월 차 신입 마케터의 고민
◾ 광고 : 글로벌 성공 전략과 틱톡샵의 모든 것
◾ 큐-서베이 : 네이버 브랜드커넥트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광고 : 넥스트커머스 2024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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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열린 마케터의 고민상담소! 오늘은 마케터로 입문한 지 얼마 안 된 신입 마케터라면 공감할 수밖에 없는 고민을 가져왔어요. 회사 선택, 연봉, 업무 등 여러 가지로 고민이 많은 신입 시기에는 어떤 것이 좋은 선택일지 고민되는 경우가 많아요. 비슷한 상황에 계신 분이라면 오늘 콘텐츠 놓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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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현재 식품 유통 스타트업의 마케팅 팀 인턴으로 입사하여 근무 중이에요. 얼마 전 회사에서 정규직 제안이 들어왔는데, 인턴과 정규직 급여가 비슷한 수준이에요. 😥 정규직 전환이 된다고 하더라도, 이 급여로 긴 기간 다닐 수 있을지 확신이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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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봉은 직상 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예요. 먹고사는 것을 떠나서 프로의 세계에서 연봉은 본인 가치의 증명이기도 하고요. 스타트업이라 어쩔 수 없이 연봉이 낮을 수 있지만, 그 외 요구할 수 있는 부분이 있지 않을까 싶어요. 예를 들면 스톡옵션과 같은 것들이 있겠죠.
더불어 연봉협상이 주기적으로 이루어지는지도 궁금하네요. 물가는 인상되는데, 연봉은 제자리라면 생활하는데 힘들어질 수 있고, 나중에 이직할 경우에도 상당히 문제가 될 수 있어요. 잘 고려하여 선택하시길 바라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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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지금 회사는 3~40대 남성을 주요 타깃으로 하는데, 저는 2~30대를 타깃으로 하는 회사에서도 일해보고 싶고, 제가 관심 있는 다른 분야에서 일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어요. 그런데도 현재 회사에서 경험을 쌓는 게 맞을지 고민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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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기업이나 마찬가지지만, 타깃을 넓히는 것은 상당히 힘들어요. 특히나 다운에이징의 경우는 해왔던 것을 하면서도 새로운 것을 해야 하기 때문에 익숙하지 않고 수많은 시행착오가 있어야 하죠.
때문에 바라시는 분야와 타깃이 있다면 꼭 고려해야 되는 부분이고, 또 마케터는 한 업종, 분야에만 있으면 메리트가 없을 수 있어요. 저만 해도 금융, 플랫폼 사업을 거쳐 커머스의 패션, 식품 분야까지 넓혀왔어요. 다양한 업종을 거치면서 얻은 경험으로 어떻게 하면 브랜드를 확장시킬 수 있을지 그에 따른 나름의 방정식이 나오기도 하더라고요.
내가 하고 싶은 분야가 있다면 바로 달려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다양한 경험 또한 중요하다는 것 잊지 마세요! (물론, 레슨런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는 점, 명심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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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개월 차 신입 마케터의 고민과 답변을 살펴봤어요. 질문해 주신 분은 이런 고민에도 불구하고 이직을 망설이고 계시다고 하는데요. 본문에 자세한 내용이 있으니 아래 버튼을 눌러 확인해 보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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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에서 한류와 틱톡샵을 활용한 글로벌 성공 사례가 많이 들려오고 있어요!
그런 TikTok에서 웨비나를 통해 한류를 활용하는 방법과 틱톡샵을 통해 국내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비즈니스 성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데요.
틱톡과 함께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한류와 글로벌 시장에서의 강력한 영향력을 알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주요 내용 ⠀ ✔️ 한류를 활용한 K-브랜드 성공 전략 ✔️ 미국, 동남아 주요 3개국 주요 시장분석 ✔️ 국가별 콘텐츠 트렌드와 성공 사례 ✔️ 틱톡샵을 통한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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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브랜드커넥트에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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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4월, 네이버에서 직접 운영하는 체험단 플랫폼 '브랜드커넥트'에 대해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요. 기억 나시나요? (브랜드커넥트 콘텐츠 보러가기)
올해 초 브랜드커넥트를 전면 개편하여, 크리에이터 제휴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소식이 있었어요. 곧 정산 시스템도 오픈할 예정이라고 해요. 하지만 브랜드커넥트의 캠페인사 가입에는 자격요건이 있어 아직 모두가 사용해 보지는 못하셨을 것 같아요.
그래서, 큐레터가 준비했습니다 😉 네이버 브랜드커넥트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질문을 남겨주시면 큐레터가 대신 물어볼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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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대 취향 저격 나선 네이버
◾ 11번가 MAU, 3개월 새 100만 증가
◾ 네이버 브랜드 커넥트, 결제·정산 기능 도입
◾ 코바코, 휴가철 광고비 증가 전망
◾ 컬리, 1시간 배송 서비스 컬리나우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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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경제 환경이 급변하고 있어 우리 브랜드가 생존할 수 있는 전략은 무엇이 있을까 고민이 많으실 것 같아요. 이런 고민을 해소해 줄 수 있는 컨퍼런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
오늘 소개해드릴 넥스트커머스 2024 컨퍼런스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 CJ올리브영, 닥터지 등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들의 성공 사례를 들려준다고 해요. 젊은 소비자층을 사로잡을 수 있는 브랜드 전략, 혁신적인 수익 모델, 직원 만족도 제고 전략 등 유익한 정보들도 가득하고요.
넥스트커머스 2024 컨퍼런스를 통해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캐치해보세요! 아래 링크에서 컨퍼런스 내용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어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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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이 아니더라도 매일 퀴즈를 풀어보세요! (클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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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노트
네이버 브랜드커넥트 관련 질문에 대한 답변은 7월 22일 콘텐츠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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