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렴한 가격으로 각광받고 있는 AI 광고 모델
◾ 구독료 인상에 OTT 광고 요금제 선택 늘어
OTT플랫폼의 가격 인상에 ‘광고형 요금제’를 대안으로 선택하는 이용자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한국언론진흥재단이 20대 이상 성인 남녀 535명에게 진행한 온라인 설문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72.2%가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 이용 의향에 긍정적으로 답했어요. 연구진은 현재 구독료를 비합리적이라고 인식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이라고 분석했어요.
◾ C커머스, 고객 데이터 기반 새로운 수익구조 창출 가능성 있다
◾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 서비스, 제휴시장 수 반토막
◾ 카카오, 카카오톡 보상형 광고 서비스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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