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페이지의 기본 구성 요소와 중요한 요소는 무엇일까? 5월 23일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 마케터의 실무팁 : 상세페이지 만들기, 2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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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에 보내 드렸던 상세페이지 만들기 1편 콘텐츠를 많은 분들이 봐주셨어요! 많은 관심에 힘입어 상세페이지를 기획하고 만드는 방법 2편을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 오늘은 상세페이지를 구성하는 요소가 무엇이 있는지 분해하듯이 살펴볼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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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의 구성 요소
이미지, 카피, 인트로, 상세내용, 회원혜택, 프로모션 가격, 고객 리뷰, 사회적 근거 자료, 숫자적 증빙 자료, 제품 기능적 특징, 페르소나 연출, 사용방법, 주의사항, 질문&답변(자주 묻는 질문), 교환&반품, 상품정보고시, 배송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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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구성되어야 하는 상세페이지의 기본 요소인데요. 고객이 상세페이지를 봤을 때 설명서를 보듯이 상품에 대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 요소를 빠짐없이 넣어주셔야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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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는 이미지와 텍스트로 구성될 수밖에 없어요. 온라인에서 현재 가능한 기술력으로는 이미지, 글, 소리 이 세 가지 방식으로 전달이 가능한데, 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이미지라고 생각해요. 온라인에서 고객들은 슥~하고 페이지를 넘기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미지를 만들 때는 3초 안에 고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형태로 촬영해야 해요.
① 단순하고 직관적인 이미지 사용 : 복잡하고 난해한 이미지는 인식하기 어렵기 때문에 제품을 잘 보여주고, 제품의 사용법을 잘 알 수 있도록 촬영하는 것이 중요해요. 특히 뷰티 업종은 피부에 직접 붙이고 바르는 장면에서 최대한 모델과 제품에 집중되도록 배경색 정도만 변경해 연출해요.
② 타깃에 따른 이미지 연출 : 이미지 연출은 어떤 사람들에게 어떻게 포지셔닝해서 판매할 것인지에 따라 촬영 시 연출하는 방향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해야 해요. 단순히 카피로 전달하는 것이 아닌, 이미지를 통해 타깃의 고민, 즉 '페인 포인트'를 잘 건드려야 해요. 고객이 평소에 겪고 있는 불편한 점과 함께 이 제품을 사용한다면 얻게 될 효과에 대한 이야기가 녹아있어야 하는 것이죠.
③ 다양한 방식의 이미지 활용 : 설명하는 컷이나 제품의 특장점을 보여줄 때는 동영상이나 GI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다양한 이미지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들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영상, GIF, 이미지를 모두 중요한 요소로 생각하셔야 해요. 시각적인 요소가 고객에게 어떻게 작용하는지 이해하고 만든 상세페이지는 매우 다른 효과를 보여줄 거예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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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가 고객들의 머릿속에 빠르게 인지시키는 요소라면, 카피는 그 인식된 인지를 잘 풀어서 이해하게 만드는 요소예요. 특히 타깃이 강력하게 인식할 수 있는 장면과 상황, 페인 포인트를 잘 건드리는 이미지와 카피가 만나면 강력한 파워를 만들어낼 수 있어요.
① 이미지와 카피의 활용 : 어깨, 목이 불편해 잠자리에 들 때마다 불편했던 고객에게 '편안하게 누워있는 여성'이 '눕자마자 3초 만에 기절해요.', '베개를 바꾸니 승모근이 말랑해졌어요.'와 같은 이야기를 전달한다면 고객이 겪고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느낌을 확실하게 전달할 수 있어요. 이미지를 통해 50% 이해시킨 내용을 카피로 나머지 50%를 전달하는 방식이죠.
② 카피의 구성과 배치 : 카피는 보통 이미지 위 또는 아래쪽에 배치하는데요. 이때 글자수도 신경을 써야 해요. 전달하고 싶은 내용이 많다고 책처럼 이어서 쓰게 되면 읽기가 매우 힘든 상세페이지가 될 거예요. 메인 카피는 10~15자 이내로 강조하고, 설명이 필요한 보조 카피는 15~20자 이내로 배치하며, 줄 바꿈을 통해 읽기 쉽게 구성해요. 그리고 읽기 편한 폰트로 줄간격과 자간을 설정해야 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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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를 구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인 이미지와 카피를 구성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살펴봤어요. 본문에서는 그 외의 상세페이지 요소들을 어떻게 설정해야 하는지 자세히 나와있으니, 본문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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