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로 이직하고 싶은 서른여섯 신입의 고민사연 4월 11일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 고민사연 : 서른여섯에 마케팅 신입은 어렵겠죠?
◾ 광고 : 2024 넥스트커머스
◾ 큐-서베이 : 인플루언서 마케팅 효과, 어떠신가요?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
|
|
36살 평범한 회사원이에요. 부업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을 낸 경험, 전자책 판매 경험, 파이썬으로 마케팅 툴을 제작해 본 경험 등 여러 경험을 통해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본업도 마케터로 이직해서 전문적으로 배우면서 역량을 키워나가 보고 싶은데, 나이가 걸리네요. 😢 마케팅 관련 회사나 직무 경험이 없다 보니, 아무래도 어려울 것 같아서요. 현실적으로 가능할까요?
|
|
|
🧑🏻 마케팅 쪽으로 10년 넘게 일하고 있지만 저보다 더 많은 능력이 있으신 것 같아요 😅 회사에 소속되어 일한다는 게 특별한 능력이 없다면 나이가 들수록 점점 불안해지는 것 같아요. 저는 오히려 가지고 계신 능력들로 크몽 같은 플랫폼에서 프리랜서로 활동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
|
|
👨🏻 저도 서른여섯에 대행사에 입사해서 지금까지 일하고 있어요. 전문적으로 배우려고 입사하기보다는 먼저 무료나 유료 강의들을 통해 충분히 마케팅에 대해 배워보고 지원해 보세요! 준비된 인재에게 나이는 묻지 않을 거예요. |
|
|
👦🏻 요새는 직무 강의들이 잘 되어있고, 배울 수 있는 곳이 많기 때문에 늦은 나이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마케팅에 대한 기초 지식을 탑재하고 눈을 낮춰서 지원해 본다면 충분히 가능해 보여요. |
|
|
👩🏻 저도 나이가 있지만, 1년도 안 되는 대행사 경력으로 입사해서 근무하고 있어요! 물론 시행착오는 겪고 있지만요. 그래도 이직하고 싶으시다면 저는 하고 싶은 일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응원합니다! |
|
|
지난 10년간 가치나 품질에 비해 과도하게 홍보되거나 대중의 기회를 부풀리는 리테일 업계의 모습을 보시지 않으셨나요? 이제 고객은 더 이상 과장된 광고와 제품, 브랜드에 지갑을 열지 않고 있어요. 이제는 새로운 방식으로 시장에 접근해야 해요.
오는 7월 10-11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열리는 넥스트 커머스 2024는 'BEYOND HYPE: BACK TO BASICS'을 주제로 열리는데요. CJ올리브영, Dr.G, 오늘의집, 캐치테이블, 그란데클립, 에어프레미아 등 업계 베테랑을 모시고 탄탄한 펀더멘탈로 거듭된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기업들의 이야기와 향후 도전에 대해 들어볼 수 있어요.
커머스&리테일 업계의 소식이 궁금한 커머스 기업, 마케터라면 가장 좋은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얼리-얼리버드 예매는 4월 15일에 종료될 예정이에요.
✅ 컨퍼런스 일정 ▫ 일정 : 7월 10일(수)~11일(목) (2일간) ▫ 장소 :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 ▫ 주제 : Beyond HYPE: Back to Basics
|
|
|
얼마 전 인플루언서산업협회의 설문조사에서 인플루언서 광고를 진행하는 광고주의 68%가 만족한다고 답했어요. 그리고 88%는 계속해서 인플루언서 광고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응답했었죠. 큐레터 구독자분들은 인플루언서가 광고하는 제품을 구매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그리고 인플루언서를 통해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해 보신적 있으신지, 그 성과는 어땠는지 구매자와 판매자 관점에서 알아보려고 해요!
|
|
|
설문에 참여하신 분들 중 10분에게 스타벅스 쿠폰을 드릴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
설문 기간 : 24. 04. 11(목) ~ 04. 25(목)
|
|
|
◾ 구글, CRM 기업 허브스팟 인수 타진
구글이 기업가치가 350억 달러에 달하는 마케팅 소프트웨어 기업 허브스팟 인수에 나선다는 보도가 나왔어요. CRM 역량 강화로 클라우드 사업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전략이에요. 인수가 이뤄질 시 구글 출범 후 최대 규모 인수합병이 되는데요. 인수가 성사될 경우 구글은 CRM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광고 관련된 기업 고객층을 더 많이 확보하게 될 것으로 전망돼요.
◾ 메타 5월부터 AI 워터마크 부착한다
◾ 5월 건기식 특수 대비… 식약처 실태 점검
식품의약품안전처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선물용으로 수요가 증가하는 건강기능식품 제조·판매 업체 600여 개소를 대상으로 위생관리 실태를 점검한다고 밝혔어요. 또한, 온라인상의 허위·과대광고 등 불법행위에 대해서도 집중점검을 실시해 소비자 피해를 예방할 예정이에요.
◾ AI가 만든 이미지처럼 보이게 않게 하려는 광고 업계
◾ 유튜브 뛰어넘은 인스타그램 광고 수익
|
|
|
※ 회원이 아니더라도 매일 퀴즈를 풀어보세요! (클릭) |
|
|
#큐-노트
이번 설문을 통해 여러분들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경험을 공유해 주세요!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는 더욱 유용한 콘텐츠를 탄생시킨답니다 😊
|
|
|
◾ 이름, 메일 주소를 변경하시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 스팸함에 빠진 큐레터가 울고 있다면, hey@qletter.co.kr 을 주소록에 추가해주세요.
|
|
|
큐레터 hey@qletter.co.kr 서울 금천구 벚꽃로 234, 1202호 / 070-4349-6156 더 이상 이메일 수신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를 클릭해주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this e-mail anymore, |
|
|
|
* 본 메일은 큐레터 이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을 대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