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쟁 과열된 커머스 시장, 판매자 몸값 올랐다
◾ 네이버, 숏폼 콘텐츠 확보에 나섰다
◾ TV프로그램 제목에 협찬주명 사용 가능해진다
◾ 4월 광고시장 전망, 음료·의료기기·출판 증대
코바코는 4월의 광고경기전망지수(KAI)가 103.0이라고 발표했어요. 4월에는 전월 대비 광고비 집행이 늘어날 것으로 나타났고, 매체별로는 주로 온라인·모바일(103.2), 케이블TV(102.9), 지상파TV(102.5)의 광고비가 3월보다 소폭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어요.
◾ 모바일 간편결제 하루 이용금액 1.5조, 신용카드 이용금액 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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