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는 굿즈를 마케팅에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 3월 14일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 레퍼런스 : 본품보다 인기 있는 증정품, 굿즈 마케팅
◾ 광고 : 르뷰, 2024 릴스 프로모션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
|
|
스타벅스가 다이어리 굿즈를 출시하고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후, 굿즈는 꽤나 보편적인 마케팅 수단이 되었어요. 큐레터도 구독자 여러분과 더 가깝게 소통하고 싶어서 굿즈를 만든 것처럼요! 🙂 굿즈는 원래 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의 판촉을 위한 증정품으로 만들어졌는데요. 본래의 상품을 뛰어넘을 정도로 인기를 얻는 굿즈가 많아지면서 기업의 중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잡게 되었어요.
굿즈는 소량으로도 제작이 가능해서 아이디어만 있다면 큰 비용 부담 없이 센스 있는 굿즈를 만들 수 있어요. 오늘은 재미있는 굿즈 마케팅 사례를 찾아왔으니, 보시면서 우리 브랜드에 접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고민해 보세요!
|
|
|
'굿즈'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 중 하나는 바로 스타벅스예요. 스타벅스 전후로 굿즈 마케팅의 판도가 바뀌었다고 해도 될 정도로 굿즈에 진심인 브랜드죠. 스타벅스에서 다이어리를 받으려면 이벤트 기간(9주) 동안 음료 17잔을 주문해야 하는데요. 스타벅스의 단골 고객이 일주일에 평균 두 번 정도 방문한다는 것과, 행사 기간이 9주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17잔이라는 결과가 나와요. 스타벅스는 굿즈를 매개체로 단골 고객처럼 꾸준히 스타벅스의 매장을 방문하게 하려는 의도를 보여주고 있어요. |
|
|
고려청자를 모티브로 한 케이스(사진: 국립박물관 뮤지엄샵) |
|
|
국립중앙박물관의 '뮷즈(뮤지엄 굿즈)'는 브랜드의 철학과 특징을 굿즈에 가장 잘 반영한 사례 중 하나예요. 이미 Z세대들 사이에서는 '국중박 굿즈'라고 불리며 굿즈 맛집으로 소문이 났는데요. 뮷즈에서는 국립박물관이 소유한 문화재를 모티브로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을 기획하여 판매하고 있어요. 대표적인 굿즈는 고려청자와 국보 13호 청자상감운학문매병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에어팟 케이스와 스마트폰 케이스예요. 뮷즈는 전통성에 젊은 감성을 더한 굿즈로 한국의 전통문화와 젊은 세대의 거리를 좁혀내며 힙트래디션 트렌드를 주도해가고 있어요. |
|
|
이 외에 굿즈를 통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는 다른 브랜드의 사례들도 본문에 더 준비되어 있어요. 아래 버튼을 눌러 확인하세요! 😉 |
|
|
두산매거진이 만든 퀄리티 있는 체험단 플랫폼, 르뷰 2024 릴스 프로모션 (~2024.04.까지) |
|
|
✨ 르뷰 체험단
✔️ Vogue, W, GQ, Allure와 함께하는 유일한 체험단 플랫폼
✔️ 브랜딩이 중요한 상품의 체험단 광고 집행을 원할 때
🙌 대세는 숏폼! 이제 '릴스'하세요
- 일반 게시물보다 높은 평균 조회수
- 흡입력 있고 중독적인 고효율 마케팅 소재
⏰ 기간 한정 릴스 프로모션
- 팔로워 1K 이상 릴스 100% 개런티 (*유실 인원 대비 10% 추가)
- 영상 길이 최소 20초 이상
- 르뷰 자체 인원 검수 및 선정 포함
- 인원 및 팔로워 변경 협의 가능
- 2차 활용 희망 시 협의 가능
|
|
|
◾ 네이버, 웹툰 원화컷 활용 신규 디스플레이 광고 출시
◾ 메타, 동영상 추천 AI 시스템 개발
◾ 공정위, 구글 온라인 광고 독점 조사
◾ 불법의료광고, 가짜 후기 31%로 가장 많다
◾ X, 롱폼으로 서비스 확대한다
|
|
|
※ 회원이 아니더라도 매일 퀴즈를 풀어보세요! (클릭) |
|
|
#큐-노트
큐레터의 다음 굿즈는 어떻게 만들면 좋을까요? 이런게 나오면 좋겠다! 싶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피드백 남기기를 통해 저희에게 알려주세요!
|
|
|
◾ 이름, 메일 주소를 변경하시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 스팸함에 빠진 큐레터가 울고 있다면, hey@qletter.co.kr 을 주소록에 추가해주세요.
|
|
|
큐레터 hey@qletter.co.kr 서울 금천구 벚꽃로 234, 1202호 / 070-4349-6156 더 이상 이메일 수신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를 클릭해주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this e-mail anymore, |
|
|
|
* 본 메일은 큐레터 이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을 대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