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에는 어떤 광고상품이 있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봐요! 3월 4일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 친절한 마케팅 뉴스 : 뉴페이스 광고 매체, 토스
◾ 이벤트 : 큐레터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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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는 늘 새로운 광고 매체를 찾고 있죠. 언제까지 네이버, 카카오,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만 광고를 진행할 수는 없으니 효율이 좋은 새로운 광고 매체에 대한 소식에 귀를 기울이게 돼요. 메타가 소셜미디어 X에 대항하기 위해 만든 '스레드'(Threads)가 처음 나왔을 때, 많은 마케터들이 관심을 보였던 것처럼요. 새로운 매체에서 더 좋은 광고 성과를 달성하고, 광고주에게도 신선한 광고 매체를 믹스해서 제안할 수도 있거든요.
그래서 최근 광고 사업을 시작하고 1년 만에 월 매출 100억 원을 달성한 매체가 있다는 소식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어요. 바로 비바리퍼블리카에서 운영하는 토스인데요. 은행이나 증권, 보험사와 같은 금융회사들만 광고할 것 같은 토스가 실제로는 다양한 업종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해요. 오늘은 토스에 어떤 광고 상품이 있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살펴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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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는 간편 송금 서비스를 기반으로 성장해 왔어요. 이제 한국인의 1/3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금융 앱이 되었죠.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서 발표한 2023년 은행 앱 월평균 사용자수 자료를 보면 토스가 1809만 명을 기록해 전체 1위를 차지했어요. 은행/뱅킹 앱뿐만 아니라 전체 앱 이용 순위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는데요. 2023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 10위에 랭크됐어요.
그런데 토스는 생각보다 꽤 늦은 시점에 광고 사업을 시작했는데요. 지난 2022년 9월 디스플레이 광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광고 상품을 출시했어요. 2023년 하반기부터는 혜택 탭과 만보기 등에 동영상 광고를 적용하기 시작했고, 2023년 11월에는 전년대비 200% 성장해 월간 매출 123억 원을 기록할 정도로 성장했어요. 현재 하루 3,300만 규모의 페이지뷰(PV) 노출이 가능한 동영상 광고와 배너, 라이브쇼핑, 행운퀴즈, 머니알림 등의 광고 상품을 운영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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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과연 매력적인 광고 상품일까요? 본문을 통해 이용자 특징과 다양한 타기팅 방식 등 토스의 광고상품을 자세히 알아보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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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큐레터는 두 가지 굿즈를 출시했었는데요. 이 굿즈들을 마지막으로 얻으실 수 있는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를 열었어요. 아래 버튼을 눌러서 큐레터의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시고 마음에 드는 굿즈의 게시글에 댓글을 남겨주세요! 각각 10분을 추첨해 2024 캘린더와 쿼카 스마트톡을 선물로 드릴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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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쿠팡, 사상 첫 연간 흑자 달성했다
쿠팡이 지난해 창립 이후 13년 만에 첫 연간 영업 흑자를 달성하며 계획된 적자를 끝냈어요. 연매출도 30조 원을 넘겼는데요. 락인 효과를 제공하는 멤버십 와우 회원 수 역시 전년 대비 27% 증가한 1400만 명을 확보했어요. 쿠팡은 쿠팡플레이 스포츠 생중계 등 와우 멤버십 강화를 통해 한국과 대만에서 시장 점유율을 더욱 키워나가겠다는 계획이에요.
◾ T커머스 첫 역성장, 시청자는 줄고 수수료는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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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노트
3월을 시작하는 첫 월요일이네요.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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