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들은 과연 AI를 얼마나 활용하고 있을까? 2월 22일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 큐것이 알고 싶다 : AI, 어디까지 활용해 보셨나요?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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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뉴스에서 매일같이 AI 소식이 들려오고 있어요. 얼마 전 큐레터도 관련 소식을 전해드린 적이 있었죠! 최근 인크루트에서 국내 직장인을 대상으로 AI 활용 경험에 대한 조사를 진행한 결과 46.3%가 이용경험이 있다고 답했대요. 그래서 이번엔 큐레터 구독자분들은 AI를 얼마나 활용하고 있는지 알아봤어요!
AI는 지금 이 순간에도 계속 학습하고 발전 중이에요. 다가올 미래에는 AI를 잘 활용하는 사람들이 살아남게 될 것이라고 여러 전문가들이 이야기하고 있죠. 그렇다면 마케터들은 얼마나 AI를 잘 활용하고 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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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해 본 적 있는 생성형 AI에 대해 95.8%로 거의 대부분이 챗 GPT를 사용해 봤다고 응답했어요. 뤼튼은 43.5%가 사용해 본 경험이 있으며, 그 뒤로 네이버 클로바X, 구글 바드 등이 뒤를 이었어요. 그 외 미드저니,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등을 사용해 봤다는 응답이 있었어요. 그리고 아직 AI를 사용해 본 경험이 없다고 답하신 분들은 1.4%에 그쳤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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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로 어떤 용도로 AI를 사용하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과반수 이상인 55.8%가 정보검색, 54%가 텍스트 생성에 사용한다고 답해 주셨어요. 이어서 기획업무가 43.2%, 문서 작성이 38.9%로 나타났고, 번역 용도로도 22.8%로 자주 쓰이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AI에 대한 의견을 살펴보면, 대부분 AI를 활용하면서 고민에 필요한 시간을 줄여주고 기획 초안을 잡아준다는 점에서 업무 효율이 늘어났다는 것을 장점으로 꼽아주셨어요. 다만 아직 교차 검증이 필요하다는 점과 프롬프트를 통한 학습에 소요되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점 등 아직 완벽하지 않다는 것을 단점으로 꼽아주셨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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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들은 AI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간단히 살펴봤어요. 정보 검색, 텍스트 생성, 번역은 기본이고 기획 업무, 디자인 작업 등 정말 다양한 업무에 AI를 활용하고 있는 것을 엿볼 수 있었어요. 그렇다면 AI에 대한 만족도는 어느 정도인지, 그리고 AI를 사용하면서 만족스러운 점과 불편한 점은 무엇인지 본문을 통해 더 자세히 알아봐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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