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리뷰 솔루션들의 사용 후기를 들어보고, 장/단점을 정리해 봤어요. 11월 9일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 큐것이 알고 싶다 : 어떤 리뷰 솔루션을 사용하시나요?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마케팅밈 : 심각한 중독증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
|
|
커머스의 꽃은 '리뷰'라고 할 수 있어요. 저는 온라인에서 제품을 살 경우, 리뷰는 꼭 확인해보고 구매를 하는 편인데요. 실제로 한국소비자연맹의 온라인쇼핑 이용후기에 대한 소비자 설문 결과에서 이용후기가 구매에 영향을 미친다고 응답한 소비자가 82.4%로 나타났어요.
그만큼 커머스에서 리뷰는 구매 전환율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인데요. 그래서 리뷰를 수월하게 관리하고, 또 고객들에게 문자, 알림톡, 팝업으로 리뷰를 작성하도록 독려하는 등 여러 기능이 있는 리뷰 솔루션들이 출시되었죠.
여러 솔루션들이 출시됨에 따라 많은 쇼핑몰들이 리뷰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큐레터가 다양한 리뷰 솔루션들의 사용 후기를 들어보고, 장/단점을 정리해봤어요! 😉
|
|
|
현재 어떤 리뷰 솔루션을 사용하고 계신지 여쭤봤어요. 응답해 주신 분들의 45.6%가 크리마를 사용 중이라고 답변해 주셨고, 이어서 스냅리뷰(12.3%), 브이리뷰(12.3%), 알파리뷰(10.5%), 기타 (19.3%) 순이었어요. 익숙하고 잘 알려진 크리마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
|
|
가장 많이 사용 중이신 크리마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 요소는 리뷰 관리 업무에 대한 효율성 증대(32.2%)였어요. 그리고 리뷰 작성 독려를 통한 리뷰 작성률 증대가 그다음이고요. |
|
|
단점으로는 부담스러운 솔루션 비용(26.8%)을 가장 많은 분들이 지적해 주셨어요. 다음으로 타 채널 연동이 번거롭다는 점을 단점으로 꼽아주셨어요. |
|
|
이 외에도 3가지 리뷰 솔루션의 사용 후기와 만족스럽게 사용했던 기능 등 다양한 의견을 모았어요. 본문을 통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
|
|
|
◾ 카카오톡, 사용자 이탈 늘어난다
유럽연합을 중심으로 행태정보 기반의 광고 규제를 시작한 가운데, 정부가 연내 온라인 맞춤형 광고 가이드라인을 내놓을 전망이에요. 이번 가이드라인에는 로그인 없이 이용하는 기기에서 행태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도 이용자 동의를 얻어야 하는 등 개인정보보호법 적용 기준을 명확히 할 것으로 보여요.
|
|
|
※ 회원이 아니더라도 매일 퀴즈를 풀어보세요! (클릭) |
|
|
#큐-노트
다음주 목요일은 큐레터 3번째 생일인 거 아시죠? 그날은 꼭 큐레터 열어보기 🤙 |
|
|
◾ 스팸함에 빠진 큐레터가 울고 있다면, Q-letter@i-boss.co.kr 을 주소록에 추가해주세요.
|
|
|
아이보스 Q-letter@i-boss.co.kr 서울 금천구 벚꽃로 234, 1202호 / 070-4349-6156 더 이상 이메일 수신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를 클릭해주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this e-mail anymore,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