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를 위한 꿀팁 가득한 SNS계정 모음
10월 5일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 마케터의 즐겨찾기 : SNS계정 편
◾ 광고 : YouTube에서 전시를 한다고?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마케터의 즐겨찾기

마케터를 위한 SNS계정 📸

보스님께서는 출근길 대중교통 안에서 무엇을 하며 출근하시나요? 저는 주로 노래를 들으며 인스타그램 피드를 넘겨보곤 하는데요. SNS는 이제 전 세계 인구 60% 이상이 하루 평균 2시간 30분을 사용하고 있다고 해요. 그렇기에 SNS는 마케터에게 빼놓을 수 없는 매체가 되었죠. 무궁무진한 다양성과 가능성을 가진 SNS, 단순히 광고용으로만 사용하기에는 아깝지 않나요?


그래서, 큐레터가 마케팅 영감을 얻을 수 있는 트렌드와 정보들이 가득한 SNS 계정들을 가져왔어요. 팔로우 해두고 필요할 때마다 참고하시길 바라요. 🌟

그 브랜드는 어떻게 성장했을까?
누구나 아는 유명한 브랜드의 성공 비결을 알려주는 계정들을 소개할게요. 여러 브랜드의 레퍼런스를 통해 나만의 인사이트를 넓혀보세요! 😎
너무나도 유명한, 턱을 잡고 있는 스티브 잡스의 사진은 누가 찍었을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이와 같은 주제와 함께 사진, 이미지를 통해서 브랜딩을 진행하는 브랜드 정보를 제공하는 계정이에요.
이 브랜드에서는 왜 이런 모험을 했을까? 요즘 트렌드에 맞춰 브랜드는 무슨 행보를 보일까? 텔유 계정에서 다양한 브랜드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요.
다양한 브랜드의 활동을 아카이브 형식으로 기록해두는 계정이에요. 인사이트와 레퍼런스 두 가지를 한 번에 챙길 수 있어요.
다양한 해외 광고 레퍼런스를 모아둔 계정이에요. 기획, 마케팅, 브랜딩에 좋은 영감을 주는 브랜드에 관한 이야기도 함께 다루고 있어요.
이 외 21가지의 유용한 SNS 계정들이 본문에 소개되어 있으니 확인하러 가볼까요? 😉
#광고
YouTube에서 전시를 한다고?
YouTube Works Awards는 YouTube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캠페인을 선정하는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예요. 대망의 2023년 수상작을 공개하는 전시 행사에 마케팅과 광고 산업에 관심있는 보스님을 초대해요!

YouTube Works Awards 전시장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3가지!
  • 국내 및 글로벌 수상작, YouTube 크리에이티브 시네마
  • 구글 AI가 열어주는 새로운 가능성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
  • 창의력을 폭발하게 해줄 YouTube 스페셜 F&B

최신 광고 트렌드와 AI의 변화가 궁금하다면 주저말고 관람 예약 후 방문하세요! 
✔ 일정 : 2023년 10월 12일 (목) ~ 14일 (토), 10:00-20:00
✔ 장소 : 유튜브 웍스 어워즈 (주소: 도산대로 15길 35)
#인끼글
인기글 TOP 🖐
#마케팅 늬우스
◾ 인스타그램 유료 버전 월 14달러 출시 검토

메타가 유럽에서 자사 맞춤형 광고 정책에 동의하지 않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유료 구독 서비스 출시를 검토하고 있어요. 메타는 EU 규제당국과의 회의에서 월 14달러를 청구하는 '광고 없는' 인스타그램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어요. EU의 엄격한 개인정보보호 규정에 따라 이용자 데이터 활용이 어려워지자 내놓은 메타의 전략으로 보여요.


◾ 티스토리 이용자, 7개월간 오히려 늘었다

지난 6월 티스토리가 블로그에 자체 광고를 추가하면서 블로거들이 티스토리를 떠나겠다고 밝히거나 떠난 것을 인증하는 일이 있었는데요. 모바일인덱스 자료에 따르면, 지난 8월 티스토리앱의 MAU는 1월보다 약 8.5% 증가한 13만 2천여 명으로 나타났어요. 실제로는 기존 블로거들이 떠난 것보다 새롭게 유입된 신규 블로거의 수가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어요.


◾ 메타, SNS에서 바로 이용하는 '메타AI' 출시

메타는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인 '메타 커넥트 2023'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생성형 AI인 '메타 AI'를 공개했어요. 챗GPT와 유사한 형태로, 인스타그램이나 왓츠앱 등 메타의 SNS 플랫폼 내에서 텍스트를 입력해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와 함께 스포츠 스타와 할리우드 스타 등 28명의 캐릭터를 활용한 AI 챗봇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어요.


◾ 10월 건설·에너지·가정용품 광고 늘 것으로 예상

코바코가 10월 광고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를 100.2로 전월 대비 광고비 집행이 소폭 증가할 것이라고 발표했어요. 주로 신문, 라디오, 지상파TV 광고비가 9월보다는 소폭 증가할 것이며, 업종별로는 건설, 부동산, 가정용품 업종에서 광고비 집행이 늘어날 것이라고 설명했어요.


◾ 포스트 추석 공략을 위한 프로모션

이커머스 업계에서 명절 직후 늘어나는 소비 수요를 겨냥해 가을 시즌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요. 명절 용돈, 상여금 등으로 쇼핑하는 고객을 위한 일명 '포스트 추석' 마케팅에 나서는 것인데요. 인기 상품에 대해 할인을 적용하는 것은 물론 전시부터 체험 행사까지 고객의 발길을 붙잡기 위한 여러 행사들을 진행하고 있어요.

#마케팅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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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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