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를 위한 뉴스레터, 여기 다 모았습니다! 7월 20일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 마케터의 즐겨찾기 : 뉴스레터 편
◾ 광고 : 코카-콜라의 자원순환 캠페인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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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님은 출근하면 가장 먼저 어떤 것을 하세요? 책상을 정리하거나 커피를 내리는 등 다양할 것 같은데요. 저는 메일함을 열어 뉴스레터를 읽습니다! 월/목요일에는 큐레터를 가장 먼저 읽죠 😉
뉴스레터란 뉴스(News)와 편지를 뜻하는 레터(Letter)의 합성어로, 구독자에게 뉴스나 소식 등을 '이메일'을 통해 정기적으로 보내주는 간행물 중 하나예요. 예전에는 집 앞으로 신문이 배달되었지만, 이제는 메일함으로 오는 거죠.
인터넷의 발전으로 개인화가 가능해지고 선호도가 높아지니 내가 받아보고 싶은 것만 골라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들이 속속 등장하기 시작했는데요. 뉴스레터도 바로 여기에서 크게 빛을 발하게 됩니다. 내가 '원하는 콘텐츠'를 보내주는 뉴스레터를 구독해서 필요한 정보만 골라서 얻을 수 있거든요!
저는 마케팅뿐 아니라 트렌드, 시사, 이슈, 재태크 등 다양한 주제의 뉴스레터를 구독해서 매일 읽으며 인사이트를 얻고 있어요. 뉴스레터의 내용들이 하나같이 알차서 읽다 보면 똑똑한 생활을 보내는 듯한 느낌도 들고요 😎 취향 큐레이션 뉴스레터도 있어서 통장이 거덜 나는 건 안비밀..
내가 필요한 정보·콘텐츠만을 골라서 보내주는 뉴스레터! 그러면 마케터를 위한 뉴스레터는 과연 어떤 것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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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관련 뉴스레터를 모아보니 총 20가지나 되더라고요 😲! 모두 다 좋은 뉴스레터지만 그 중에서 에디터의 취향에 조금 더 가까운 뉴스레터를 먼저 알려드릴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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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트렌드라이트 아무 트렌드가 아닌 에디터가 엄선한 트렌드에 인사이트가 얹어 있어 트렌드를 심도 있게 파악할 수 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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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거스트마케팅 뿐 아니라 다양한 시사 관점을 제공해 폭넓은 이슈를 다룰 수 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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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트렌드어워드MZ세대의 요즘 트렌드와 유행어, 신조어 등을 가장 빠르게 알려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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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구마팜트렌드와 업계 소식을 한 번에 재밌게 읽어볼 수 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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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랜더쿠진짜 '찐'들이 모여 만든 믿을 수 있는 브랜드 이야기를 전해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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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외 15가지 뉴스레터가 본문에 준비되어 있어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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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속에서 플라스틱 자원순환을 경험할 수 있는 코카-콜라의 '원더플(ONETHPL: 한 번(One) 더(The) 사용되는 플(Pl)라스틱) 캠페인'이 시즌4로 돌아왔어요 🔄
- 올해는 코카-콜라 재생 보틀 탄생을 기념하며, 참가자들이 모은 음료 페트병으로 탄생한 코카-콜라 재생 보틀과 폐데님을 업사이클링한 한정판 굿즈를 경품으로 만나볼 수 있는데요.
- 바로 최근 코카-콜라가 출시한 국내 폐페트병으로 만든 재생원료 10%를 함유한 재생 보틀이죠!
- 잘 분리배출된 페트병은 옷과 신발 등 다른 제품으로 재활용될 수 있지만, 이는 단 한 번의 재활용으로 끝나게 됩니다. 페트병이 다시 페트병으로 태어나는 ‘보틀투보틀’이야말로 진정한 의미의 자원순환이라 할 수 있죠 😊
투명 음료 페트병의 올바른 자원순환을 위한 원더플 캠페인,
개인∙단체로 참여 가능하니, 보스님도 동료와 함께 캠페인에 동참해 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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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큐' 출시 늦췄다
네이버가 이달 중으로 선보일 예정이었던 AI 검색 챗봇 서비스인 '큐:(CUE:)'의 공개를 가을로 연기한 것으로 알려졌어요. 다음 달 초거대 AI 모델인 하이퍼클로바X가 출시 예정인 만큼 하이퍼클로바X를 공개한 뒤 큐:를 선보이겠다는 전략으로 보여요. AI 챗봇 큐:는 9월 중에 공개하는 것을 검토 중이라고 해요.
◾ 누가 내 카톡 프로필 봤나 … 사기성 광고 수사
자신의 카카오톡 프로필을 본 사람을 확인할 수 있다면서 사용자를 현혹하는 광고 업체들이 적발되었어요. 이 업체들은 검증된 AI를 활용한 분석 서비스라고 주장하지만 카카오는 기술적으로 불가능하다는 입장이라 사기성 광고 논란이 일고 있어요. 이에 하남경찰서는 3개 업체에 대해서 수사를 진행하고 있어요.
◾ 스레드 열풍 주춤, 1 주일새 이용자 수 반토막
출시한 지 5일 만에 가입자 1억 명을 돌파하면서 승승장구하던 스레드 열풍이 다소 사그라든 것으로 보여요. 트래픽 분석 업체 시밀러웹 조사 결과 출시 다음날인 7일 4900만 명이던 스레드의 DAU가 14일에는 2360만 명으로 51.8% 줄었어요. 미국에서는 같은 기간 하루 이용 시간이 21분에서 6분으로 떨어지기도 했고요.
◾ SSG닷컴, '가격최적화' AI 서비스 도입
페이스북이 릴스와 추천 기능을 강조하는 방식으로 영상 탭을 개편했어요. 페이스북 영상에는 릴스 편집 툴도 적용되고, 트렌드 클립과 추천 콘텐츠를 보여주는 '탐색' 영역도 생겨요. 기존의 '페이스북 워치' 탭은 최상단에서 릴스와 긴 영상 콘텐츠를 함께 보여줄 것으로 보여요. 처음에 워치 탭에서는 긴 영상과 TV쇼를 강조했으나 이제는 숏폼 콘텐츠 중심으로 변경되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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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노트
어떤 뉴스레터를 유용하게 보고 계신가요? 여기에서 살짝 투표해주세요! 😉
ps. 보스님을 믿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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