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찰력 있는 기획자들의 남다른 생각법 (feat. 생각하는 늑대 타스케)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 마케터의 서재 : 생각하는 늑대 타스케
◾ 광고 : 2023년 이메일 마케팅의 모든 것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마케팅밈 : n행시 마케터 ver.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마케터 채용 정보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마케터의 서재
언젠가는 아이디어 뱅크가 될 수 있을까? 💡
보스님은 드라마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꽤 자주 보는 편인데요. 회사를 배경으로 하는 드라마에서는 주인공이 당당한 모습으로 멋진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모습이 꼭 한 번씩 나오더라고요. 프레젠테이션을 본 임원들이 기립박수(?)를 치는 모습은 덤이고요. 이런 모습을 볼 때면 저도 놀라운 기획력과 날카로운 통찰력을 보여주고 싶지만... 현실은 콘텐츠 기획할 때마다 머리를 쥐어뜯고 있죠 😭

창의적이지 못한 사람은 광고나 캠페인 기획 같은 업무는 꿈도 꾸지 말아야 하는 걸까요?! 통찰력 있는 기획자는 다른 사람과 어떤 점이 다른지 배울 수 있다면 좋을 텐데...

보스님도 비슷한 고민을 한 적이 있나요? 그렇다면 오늘 마케터의 서재 꼭 읽어보세요.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싶은 보스님에게 조금 특이하고 재미있는 책을 소개하고 싶어요! 😉
🔎 남다른 사고방식 맛보기 (feat. 진짜 문제를 찾아서)
B는 왜 이런 엉뚱한 대답을 했을까요? 바로 '진짜 문제'가 무엇인지 잘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이에요. 비가 오지 않았기 때문에 '물이 부족한 문제'가 발생했는데, 비가 오지 않은 것 자체가 문제라고 생각한 것이죠. 이렇게 진짜 문제가 뭔지 찾아내지 못한다면 기우제를 지내는 것만큼 엉뚱한 결론이 나올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해요!

너무 과장된 이야기라고요? 실제로 우리 주변에서도 이런 일이 꽤 많이 일어나고 있어요. 대형마트 의무 휴업을 생각해 보세요. 대형마트가 생겼다는 걸 '문제'라고 짚어,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대형마트에 강제로 휴업일을 지정하자는 아이디어가 나왔잖아요. 보스님도 알다시피 그다지 효과적인 방안은 아니었죠 😅

일반적인 회사에서도 '진짜 문제'가 뭔지 잘못 파악해서 엉뚱한 해결책을 내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어요. 이를테면 우리 회사 제품이 품질도 좋고 인지도도 높은데, 요즘 저렴한 경쟁 제품 때문에 매출이 하락하고 있다면? 이 상황에서 '진짜 문제'는 무엇일까요, 또 어떤 해결책을 내면 좋을까요?
#광고
지금 이메일 마케팅에 일어나고 있는 변화는?
이메일 마케팅, 보스님이 잘하고 있는지 알고 싶다면 <스티비 2023 이메일 마케팅 리포트>를 확인해보세요!

이메일은 마케터가 원하는 때에 메일함으로 찾아가 고객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고 특정한 행동을 유도하기 용이하다는 점에서 여전히 중요한 마케팅 채널입니다. 하지만 국내 이메일 마케팅에 대한 정보가 알려진 곳은 많지 않죠. 보스님, 이메일 마케팅을 하다 이런 고민 해보신 적 없나요?

✔️ 구독자는 어디서 어떻게 모을 수 있을까?
✔️ 지난 2년간 평균 오픈율과 클릭률은 어떻게 변했을까?
✔️ 이메일 마케팅에서 자동화 기능은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
✔️ 2023년의 이메일 마케팅 트렌드는 무엇일까?

이메일 마케팅을 더욱 잘하고 싶은 마케터라면, 한 번쯤 궁금했을 질문에 대한 답. 국내 이메일 마케팅 현황과 트렌드를 담은 <스티비 2023 이메일 마케팅 리포트>에서 확인해보세요!
#인끼글
많이 본 콘텐츠 🖐
#마케팅밈
#마케팅 늬우스
◾ 트위터 이어 메타도 '블루배지' 유료화한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유료 계정 인증 서비스인 '블루배지'가 도입된다고 해요. 기존에는 유명인의 계정에만 적용되었지만 일반 사용자에게로 확대하면서 수익을 내려는 전략으로 보여요. 이름은 '메타 베리파이드(Meta Verified)이며, 월 11.99달러로 책정되었어요. 메타는 가짜 계정을 막고 가짜 뉴스와 사기 피해를 막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어요.

티무, 미국 전자상거래 다운로드 1위
중국 기업의 전자상거래 서비스인 티무(Temu)가 미국에서 영향력을 높이고 있다는 소식이에요. 지난 11월 블랙프라이데이 이후 미국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전자상거래 앱으로 확인되었는데요. MAU가 1100만 명 이상을 기록하면서 아마존에 대적할 만큼 빠르게 성장 중이라고 해요. 다른 온라인쇼핑몰에 비해 저렴한 가격을 내세운 마케팅 전략이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 네이버 정기구독 솔루션 유료화
네이버쇼핑 판매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정기구독 솔루션을 유료화하기로 했어요. 네이버는 오는 3월 13일부터 월 매출의 3%를 이용료로 부과한다고 밝혔어요. 업계에서는 그간 효과가 충분히 증명되었으니 본격적으로 수익화하는 것으로 해석했어요.

네이버는 포털, 카카오는 메신저에 집중
네이버는 포털을 중심으로 지도와 웹툰, 웹소설 분야에서 강세를 보이며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의 84%가 네이버 앱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카카오는 메신저인 카카오톡과 멜론에서 우위를 나타냈고요. 스마트폰 사용자의 94%가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어요. 네이버와 카카오가 각각 포털과 메신저 서비스 분야에서 압도적인 강세를 보이고 있네요.

편의점 가맹점주가 직접 마케팅한다
편의점 CU에서 가맹점주가 점포 특성에 맞춰 직접 마케팅을 기획하고 맞춤형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마케팅 툴인 '스토어플러스'를 출시했어요. 보통 가맹 본부에서 일괄 마케팅을 진행해 왔지만 이번 서비스를 통해서 가맹점주가 핀셋마케팅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CU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스탬프 행사, 할인 행사, 리뷰 피드백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마케터 채용정보
보스님의 지원을 기다려요!
(주)엠서치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터 채용!

 경력무관    상시채용 

다양한 브랜드/스타트업, 퍼포먼스 광고 마케팅 및 컨설팅을 함께 하실분을 모집합니다.
#마케팅 퀴즈
※ 회원이 아니더라도 퀴즈를 풀고 정답을 확인할 수 있어요!
#큐-노트
큐 : 큐레터의 사랑을 담은 화살이
레 : 레이싱카를 쏘고
터 : 터널을 뚫어 보스님께 날아가네 💘
📖 오늘의 서재는 어떠셨나요? → 피드백 남기기
📌 이전 큐레터가 궁금하다면? → 큐레터 저장소

◾ 스팸함에 빠진 큐레터가 울고 있다면, Q-letter@i-boss.co.kr 을 주소록에 추가해주세요.
◾ 문의 사항이 있다면 hey@qletter.co.kr 로 메일 보내주세요!
아이보스
Q-letter@i-boss.co.kr
서울 금천구 벚꽃로 234, 1202호  /  070-4349-6156
더 이상 이메일 수신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를 클릭해주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this e-mail any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