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를 도와주는 AI 툴 사용 후기를 들려드릴게요 🤖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 Q-리뷰人 : AI 카피라이팅 툴 ◾ 큐-서베이 : 2023년 상반기 마케팅 전략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
|
|
AI 카피라이팅과 글쓰기를 도와주는 툴 4가지 |
|
|
최근 미국에서 열린 미술전에서 우승한 작품을 보신 적이 있나요? 놀랍게도 인공지능이 그린 작품이 우승을 차지했어요. 텍스트로 몇 줄짜리 문장을 입력하면 순식간에 이미지로 만들어주는 AI 프로그램으로 말이죠 😮
인공지능에 대한 이야기는 많았지만 좀처럼 와닿지 않았는데, 최근 들어 직접 써볼 수 있는 AI 프로그램이 많아졌어요. 특히 마케팅에 잘 활용할 수 있는 AI 카피라이팅 서비스가 제 눈길을 끌었죠! 할 일도 많고 생각할 것도 많은 바쁜 현대사회! 몇 가지 키워드만 던지면 알아서 카피 문구를 만들어준다니 마음이 동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AI 카피라이팅 서비스로 만든 카피 문구를 실제로 쓸 수 있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AI 카피라이팅 툴 4가지를 직접 써본 후기를 들려드리려고 해요.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같이 살펴보시죠! 😉 |
|
|
AI 카피라이팅 툴 4가지
🤖 뤼튼 (Wrtn) 최근 마케터 사이에서 가장 이슈가 되었던 AI 카피라이팅 툴이에요. 한국에서 출시했고, 정식 출시 이전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죠. 카피라이팅, 해시태그 추천, 블로그 포스팅, SNS 광고 문구 등을 지원해줘요. |
|
|
🤖 라이팅젤 라이팅젤은 카피라이팅보다는 조금 더 긴 글을 쓰는데 특화되어 있어요. MBTI 연애편지, 소설 패키지, 첫 문장 자판기 등의 메뉴를 제공해 창작자가 콘텐츠를 제작할 때 영감을 받을 수 있는 인공지능 글쓰기 창작 서비스예요. 한국에서 출시했고, 가입 시 15회 무료체험 기회를 줘요.
🤖 Rytr (라이터) 한국어를 포함한 36개 언어를 지원하는 AI 글쓰기 툴이에요. 원하는 언어, 톤, 상황을 선택한 후 키워드를 입력하고 결과물의 개수와 퀄리티를 선택하면 결과가 생성돼요. 한국어로 이용하기에 번역 느낌이 나는 편이라 해외를 대상으로 제품 설명, 이메일, 소셜 미디어 게시물 등을 만들 때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Copy ai (카피 ai) 한국어를 지원하지는 않지만 외국계 기업에서 일하거나 글로벌 광고 캠페인을 진행할 때 유용해 보여요. 가입 후 7일 평가판으로 체험해볼 수 있고, 한 번에 4개의 결과물을 받아볼 수 있죠.
본문에서는 사용 화면과 함께 이용 금액과 장단점을 정리해봤어요! 이미지와 함께 보시면 조금 더 이해하기 쉬울 거예요! 리뷰를 통해 인사이트 줍줍해가세요 ✨ |
|
|
경기 침체 속, 2023년 상반기 마케팅 계획은? |
|
|
경기 침체가 계속되며 마케팅 예산을 절감하는 기업들이 많다고 해요. 소비자들도 지출을 줄이고 있지만, 일부 상품은 경기 침체를 알기 힘들 정도로 매출이 늘어나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죠. 이런 상황에서 실제 매출이 줄어들었는지, 2023년에는 어떤 마케팅 전략을 생각하고 계신지 알아보려고 해요!
알찬 콘텐츠가 나올 수 있도록 보스님의 의견 한 스푼을 더해주세요! 🤩
설문 기간 : ~ 2022. 12. 14 (수)
|
|
|
네이버가 14일부터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도착 날짜를 약속하는 '도착보장' 서비스를 시작해요. 네이버 쇼핑의 브랜드사나 스마트스토어 판매자가 도착보장 솔루션을 사용하면 고객에게 도착일을 알려줄 수 있는데요. 네이버는 도착보장 서비스로 쿠팡의 로켓배송과 본격적인 배송 경쟁을 시작할 것으로 보여요.
코리아센터가 운영하는 에누리닷컴이 '가격 구독'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해요. 소비자가 관심 있는 상품을 등록하면 최저가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서비스예요. 에누리닷컴과 다나와가 보유한 13억 개의 쇼핑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저가를 확보하는 것이죠. 가격 비교 시장에서 가격 구독을 통해 30% 정도인 점유율을 50% 이상 늘리는 것이 목표라고 해요.
◾ 샌드박스, e스포츠 종료하고 브랜드 커머스도 매각한다 MCN의 대표주자인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시장의 상황 악화로 사업 개편과 구조조정을 진행한다고 해요. 그동안 과감한 투자와 신규 사업을 진행해왔으나 경기 악화로 시장 상황이 좋지 않게 되자 수익성을 위해 개편하는 것인데요. e스포츠 대회 운영은 종료하고 자체 브랜드 커머스도 매각해서 지식재산(IP)을 중심으로 한 사업에 집중한다고 해요.
◾ IPTV 3사가 콘텐츠 브랜드 '아이픽' 만든다
국내 IPTV 3사가 힘을 모아 공동 콘텐츠 브랜드인 '아이픽'(!PICK)을 만들었어요. KT, SKB, LG U+가 3천억 원의 기금을 출자해서 콘텐츠를 공동으로 수급하는 것인데요. 넷플릭스와 같은 글로벌 공룡 OTT 서비스에 맞서기 위해 자체 콘텐츠를 만들려는 것이죠. 향후에는 국내 OTT 플랫폼과 연계하고 국내 콘텐츠와 플랫폼의 상생 체계를 만들기로 했어요.
◾ 에이블리 '수수료 인상'에 반발하는 입점사
국내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가 12월부터 판매자의 수수료를 인상하겠다고 발표했어요. 기존에는 매달 4만 9천 원씩 정액제 비용만 받았는데, 적자로 인해 3%의 판매수수료를 부과하겠다고 한 것이죠. 그러나 입점 판매자들은 이미 결제 수수료와 배송비 등의 부담이 크다며 수수료 인상에 반발하고 있고요. 700명 이상의 판매자는 공정위에 제소도 하겠다고 밝혔고, 에이블리는 수수료 인상을 강행할 것으로 보여요. |
|
|
#큐-노트날씨가 급격히 추워졌어요! 🥶 그리고 2022년의 마지막 달인 12월이 돌아왔죠. 보스님은 올해의 마무리를 어떻게 하실 예정이신가요? |
|
|
◾ 스팸함에 빠진 큐레터가 울고 있다면, Q-letter@i-boss.co.kr 을 주소록에 추가해주세요. |
|
|
아이보스 Q-letter@i-boss.co.kr 서울 금천구 벚꽃로 234, 1202호 02-862-7643 더 이상 이메일 수신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를 클릭해주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this e-mail anymore,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