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님이 일잘러가 될 수 있게 도와줄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릴게요!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 Q-리뷰人 : 크롬 확장 프로그램
◾ 광고 : 광고비 전용 카드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마케팅밈 : 사회적 약속 마케팅ver.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Q-리뷰人
보스님이 일잘러가 될 수 있게 도와줄 ‘이것’!
보스님은 어떤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나요? 한 조사에 따르면, 2021년 기준 크롬(Chrome)의 전 세계 점유율이 63.8%, 국내 사용률은 54.23%로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고 해요. 이 조사 결과처럼 많은 분이 크롬을 이용하고 계실 거예요. (저도 메인 브라우저로 크롬을 이용하고 있어요! 😎)

크롬에서는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웹용 앱 ‘확장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 종류도 매우 다양해서 잘 활용하면 더 효율적이고 슬기롭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요!

‘마케터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은 무엇이 있을까..?’ 생각하셨을 보스님을 위해 큐-리뷰인이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500% 높여주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정리했어요! 어떻게 활용할 수 있고, 어떤 사람에게 추천하는지 포인트도 콕콕 짚어 놓았으니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
마케터의 업무 생산성 높여주는 확장 프로그램 list 4️⃣

🔖 Session buddy (세션 버디)
브라우저 탭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저장해둘 수 있도록 도와주는 툴이에요. 웹 서핑으로 자료 조사를 많이 해야 하고, 효율적으로 멀티태스킹 하고 싶은 분께 추천해요.

🔖 Listly (리스틀리)
웹 상의 데이터를 쉽게 수집하고 가공할 수 있게 도와주는 웹 크롤링 서비스예요. 성과 좋은 광고 소재를 찾고 싶거나 개발자 없이 데이터를 크롤링 해야 하는 분에게 안성맞춤이에요.

🔖 Evernote Web Clipper (에버노트 웹 클리퍼)
텍스트, 이미지 등 웹 상의 모든 콘텐츠들을 쉽게 스크랩하고 메모할 수 있어요. 기사나 자료를 스크랩해 보기 좋게 정리하고 싶은 분과 웹으로 메모하는 것이 편한 분께 추천드려요.

🔖 Ubersuggest (우버서제스트)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위한 키워드 분석 프로그램인데요. 월간 키워드 검색량 및 애드센스 단가, 연관 키워드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아래 전문 콘텐츠를 클릭하시면 이미지와 함께 활용법을 확인하실 수 있어 이해가 더욱 잘 되실 거예요! 또 추가적으로 보스님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툴 몇 가지를 더 소개하고 있으니 인사이트 줍줍해가세요 ✨
#광고
나만 없어 광고비 전용카드
리워드 받은 금액 약 2억 8,000만 원
아이보스 제휴카드로 돌려받은 총 금액 2억 8천만원 (22년 6월 실데이터 기준) 
다른 업체들은 광고비 쓰고 리워드도 돌려받고 있는데, 보스님은요?

광고비 캐시백 받으세요! 어렵지 않아요!
아래 버튼 누르고 문의만 남기면 상세하게 안내드려요.

아직도 이 카드를 모르고 계신 분이 있다면 지금 알려주세요 😉
#인끼글
보스님을 위한 콘텐츠 모음.zip
#마케팅밈
사회적 약속 마케팅ver.
#마케팅 늬우스
SNS 뒷광고 2분기에 3천여 건 적발
연예인과 인플루언서들이 광고·협찬 사실을 알리지 않아 ‘뒷광고’ 논란을 빚은 지 2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소비자를 기만하는 SNS 광고가 비일비재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어요. 공정위에 따르면, 올해 2분기에 SNS 기만광고 3,662건이 적발돼 자진 시정 조처되었는데요. 자진 시정 건수는 블로그가 가장 많았고, 이어 유튜브, 인스타그램 순으로 나타났어요.

카톡보다 유튜브·틱톡 더 오래 보는 10대
최근 숏폼의 인기로 10대의 틱톡과 인스타그램 사용 시간이 계속 증가하고 있어요. 지난 7월 국내에서 10대가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 틱톡,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네이버 순이었는데요. 숏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을 카카오톡이나 네이버보다 더 오래 사용한 것으로 나타난 것이에요.

2030이 페북을 떠나는 이유
페이스북의 10~20대 신규 가입자와 활성 이용자 수가 점점 줄어드는 것은 ‘중년의 소셜미디어’라는 인식이 강해졌기 때문이에요. 실제로 현재 페이스북을 활발하게 이용하는 연령은 40~50대에 들어섰는데요. 전문가에 따르면, 젊은 세대는 부모가 활동하는 페이스북에서는 놀고 싶지 않아 한다며, 직장 상사와 ‘페친’이 되지 않기 위해 페이스북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도 많다고 전했어요.

◾ 네이버·카카오서 보험 비교·추천 가능해진다
네이버나 카카오 등 플랫폼 업체들이 예·적금과 보험 상품을 비교하고 추천할 수 있게 된다고 해요. 그동안 등록하거나 인허가를 받아야 했던 금융상품 비교·추천 서비스를 금융위가 허용하기로 한 것이에요. 다만, 소비자 피해, 금융 안전성 저해 등 부정적인 파급 효과가 발생하지 않는지 살펴 가면서 단계적으로 취급할 수 있는 상품을 늘려나갈 것으로 보여요.

◾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리뷰 4억 건 돌파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리뷰가 서비스 출시 3년도 채 되지 않아 누적 4억 건을 돌파했어요. 마이플레이스에는 영수증 리뷰를 도입해 영수증으로 인증이 되어야 후기를 공유할 수 있는 일종의 ‘허들’이 있음에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줬는데요. 방문객의 리뷰가 ‘콘텐츠화’되고 공유되면서, 한국판 인스타그램으로의 성장 발판을 굳건히 해 나가고 있다는 평가예요.
#마케팅 퀴즈
#큐-노트
얼마 전 모기 입이 삐뚤어진다는 ‘처서’였는데요. 처서와 함께 여름 무더위가 거의 물러나고, 이제 아침 저녁으로는 날씨가 제법 서늘해진 것 같아요! 이것이 바로... 조상님들의 절기 매직? 🤩
🤝 보스님의 말씀, 깊게 새겨 들을게요 → 피드백 남기기
💡 옆자리 동료처럼 아이디어 뿜뿜! 솟는 방법 → 큐레터 구독하기
◾ 스팸함에 빠진 큐레터가 울고 있다면, Q-letter@i-boss.co.kr 을 주소록에 추가해주세요.
◾ 문의 사항이 있다면 hey@qletter.co.kr 로 메일 보내주세요!
아이보스
Q-letter@i-boss.co.kr
서울 금천구 벚꽃로 234, 1202호  02-862-7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