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댕댕이한테는 좋은 것만 사주고 싶어 🐾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 레퍼런스 : 펫코노미 시장 공략 마케팅 ◾ 광고 : PDF 문서 올인원 솔루션, 애크로뱃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디지털 마케팅 기초지식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
|
|
밤에는 날씨가 제법 선선해져서 종종 공원에 가 산책하곤 하는데요.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시는 분들을 전보다 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되었어요! (저만 없어요... 🥺)
실제로 반려동물을 양육하는 반려 인구가 날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고 해요. 한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기준 우리나라의 반려 가구는 604만 가구로 전체 가구 중에서 약 30%를 차지해요. 열 가구 중 세 가구가 반려동물이 있는 셈이죠!
반려동물 관련 소비 시장을 가리키는 ‘펫코노미’(Pet+Economy),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사람들을 의미하는 ‘펫팸족’ 등 관련 용어들도 생겨나고 있는데요. 이렇게 펫팸족의 증가와 펫코노미 시장의 확대에 따라 내 가족인 반려동물에게 더욱 특별하고 의미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소비 심리도 확산되고 있어요.
이러한 소비 트렌드를 따라 기업들은 새롭고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선보이고 있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사례가 있는지 함께 알아볼게요 🤗 |
|
|
이커머스 업계도 펫코노미 시장에 뛰어들고 있어요. ‘그저 펫 상품을 판매하는 거라면 이미 예전부터 있지 않았나…?🙄’ 보스님도 이렇게 생각하셨을 수도 있을 텐데요. 단순히 상품에 그치지 않고, 기획전을 마련하거나 캠페인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마케팅이 등장하고 있거든요!
◼ 쿠팡 🚀 쿠팡은 예전부터 반려동물 인기 브랜드의 제품을 모은 기획전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데요.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여행 상품을 모은 ‘쿠팡펫여행’을 론칭하며 펫 프렌들리 행보를 이어가는 모습이에요! 펫팸족에게 반가운 마케팅이 될 것 같아요.
◼ 11번가 🐱 11번가에서는 동물자유연대와 함께 기획한 유기묘 입양 캠페인 영상 ‘11키티즈’를 공개했어요. 동물자유연대가 보호하고 있는 유기묘를 아이돌로 론칭한 것이에요. 반려 인구와 동시에 많아지는 유기 동물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입양을 돕는 프로젝트를 콘텐츠로 풀어냄으로써 많은 사람에게 공감과 호평을 받고 있어요. |
|
|
이제 더 이상 [PDF 파일 변환],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 검색하느라 시간 낭비할 필요가 없어졌어요! 어도비가 만든 기똥찬 PDF 솔루션, 애크로뱃으로 쉽게 PDF 파일을 수정할 수 있거든요. 😎
“원본 파일 없어도 PDF 파일에서 이런 작업이 가능하다고?” 😲 👉 PDF 편집 :: 간단한 텍스트, 이미지 수정부터 파일 결합, 페이지 추출까지 👉 PDF 변환 :: EXCEL, PPT, WORD 등 오피스 파일 간 자유로운 파일 변환 👉 PDF 공유 :: PDF 파일을 링크로 생성해서 가볍게 공유하고 주석으로 의견 공유 👉 파일 연동 :: Document Cloud 연동으로 PC, 태블릿, 모바일 간 파일 동기화
아직 놀라기는 일러요! 이 밖에도 PDF 암호화부터 텍스트 인식 등등.. 몰라서 쓰지 못했던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숨어 있거든요. 이제, 애쓰지 말고 애크로뱃 하나만으로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키러 가볼까요? 🤓 |
|
|
애플이 자체 지도 앱인 ‘애플 맵스’를 시작으로 각종 서비스에 광고를 실을 것으로 보여요. 사용자들이 지도 앱에서 특정 지역의 식당, 매장 등을 검색하면 광고비를 지불한 곳이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되는 방식이에요. 다만, 개인정보 보호와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좋아하는 애플 고객들이 광고를 호의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을지 의문이라는 지적도 나오고 있어요.
공정위가 디지털 분야의 기만행위에 대해 집중적으로 점검할 것이라고 밝혔어요. SNS 뒷광고, 거짓 후기 등의 ‘다크 패턴’에 대한 감시를 강화한다는 것인데요. 소비자가 자신도 모르게 자동결제에 동의하게 하거나 가입은 쉽게 해지는 어렵게 하는 화면 구성 등이 주요 모니터링 대상이에요.
◾ OTT도 시청률 집계한다 TV 시청률 조사업체 닐슨이 사상 처음으로 OTT 시청률을 집계하게 됐어요. 아마존이 아마존의 자체 OTT에서 중계하는 미국프로풋볼(NFL) 경기에 대한 시청률 측정을 닐슨에 맡기는 계약을 체결한 것이에요. 닐슨의 주간 시청 보고서는 광고 단가를 결정하는 데 중요한 지표로 활용되는데요. 아마존은 이 자체 시청 자료를 광고주들에게 제공할 계획이에요.
◾ 배너 광고 늘리는 플랫폼이 불편한 이용자들
광고 시장의 불황으로 정체기를 맞은 플랫폼들이 모바일이나 PC 화면에 광고 공간을 새롭게 마련하고 있어요. 카카오는 최근 카톡 친구 탭 상단에 배너 광고를 도입했고, 네이버도 주요 서비스에 배너 광고를 늘려가고 있는데요. 무리한 광고 도입으로 이용자의 불편이 커지고 있고, 오히려 서비스 경쟁력을 약화시켜 장기적인 성장의 걸림돌이 될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어요.
유튜브가 여러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모아볼 수 있는 온라인 스토어 ‘채널 스토어’ 개설을 추진 중이며, 올해 가을 출시할 전망이라고 해요. 유튜브와 계약을 맺는 협력사는 유튜브와 수익을 공유해야 하고, 업체들과 이 수익을 어떻게 나눌지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어요. |
|
|
인하우스 vs 광고 대행사 취업 시 고려할 점은? |
|
|
마케터로 취업을 할 때에도 인하우스에 취업하느냐, 대행사에 취업하느냐에 따라 차이점이 있어요! 어떤 차이점이 있고 무엇을 고려해야 할지 이번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 이런 내용을 다루고 있어요! ✔ 인하우스와 광고 대행사에서 키울 수 있는 전문성은? ✔ 에이전시와 인하우스가 하는 일이 어떻게 다른가요? ✔ 인하우스와 에이전시 중 어떤 곳을 먼저 경험하는 게 좋을까요? |
|
|
#큐-노트이제 밤에는 에어컨을 틀지 않아도 될 만큼 더위가 한풀 꺾인 것 같아요. 곧 가을이 오려는 신호일까요?! 🍂 남은 8월은 큐레터와 함께 다가올 가을을 위해 더 활기차게 보내봅시당! |
|
|
◾ 스팸함에 빠진 큐레터가 울고 있다면, Q-letter@i-boss.co.kr 을 주소록에 추가해주세요. |
|
|
아이보스 Q-letter@i-boss.co.kr 서울 금천구 벚꽃로 234, 1202호 02-862-7643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