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식과 힐링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마케팅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 레퍼런스 : 휴식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마케팅
◾ 광고 : 우리가 몰랐던 틱톡의 스토리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디지털 마케팅 기초지식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레퍼런스
🛏️ 휴식과 힐링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마케팅
갓생도 좋지만.. 이제는 좀 쉬고 싶어요 😥

많은 분들이 ‘갓생’을 위해 일상을 좀 더 생산적이고 알차게 보내려 노력하고 계실 텐데요. 반면, 갓생 트렌드의 반대편에서는 치열한 삶과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고자 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어요.

최근 해외에서는 젊은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퇴사한 후에도 새로운 일자리를 찾지 않고 아예 일하지 않는 현상인 ‘안티 워크(Anti-work)’ 트렌드가 유행하고 있다고 해요. 또, 국내에서도 ‘직장인 2대 허언’이라며 퇴사를 꿈꾸는 직장인들의 염원이 밈으로 떠돌고 있죠.

이렇게 누구보다 지쳐 있고 휴식이 간절한 현대인을 공략해 휴식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마음의 편안함을 주는 제품과 마케팅을 선보이는 기업이 많아지고 있어요! 실제로 어떤 사례가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
현대인만의 휴식 방법, 멍때리기 😶
보스님은 ‘불멍’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Hoxy.. ‘불멍’을 처음 들어보신다면, 내가 트렌드알못인 건 아닐까 진지하게 고민해보셔야 해요.😦

불멍은 캠핑장의 장작불과 같은 불을 넋 놓고 바라보는 것을 의미해요. 이외에도 ‘물멍’이나 ‘숲멍’ 등 특정 대상을 멍하니 바라보는 ’~멍’이라는 말이 등장하면서 젊은 세대 사이에서 빈번하게 사용되고 있어요. 특히 멍때리며 볼 수 있는 시각적인 콘텐츠가 사람들에게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고 인기를 끌면서 기업들도 시각적 요소를 활용한 콘텐츠를 내놓고 있죠!
◾ 타다 무브로그
타다는 출·퇴근길, 약속 장소 가는 길 등 일과의 한 부분을 차지하는 ‘이동 시간’에 의미를 부여한 영상 프로젝트 ‘무브로그’를 공개했어요.🚗 멍때리며 볼 수 있는 서울의 풍경과 함께 ASMR 같이 평화롭게 흘러나오는 배경음악으로 사람들에게 입소문을 타며 별도의 광고 없이 2개월간 조회 수 66만 회를 기록했어요. 차량을 강조하기보다는 타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경험에 집중한 영상으로 브랜드 경험과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었죠.
#광고
마케팅에 빠질 수 없는 크리에이터
우리가 몰랐던 틱톡의 스토리
마케팅과 뗄 수 없는 크리에이터🌟
브랜드와 딱 맞는 크리에이터를 선정하면 마케팅 효과도 톡톡히 볼 수 있어요! 전 세계 10억 명이 사용하는 글로벌 플랫폼을 대세를 입증한 틱톡에는 어떤 크리에이터들이 활동하고 있을까요? 

'당신의 모든 것을 존중'해주는 틱톡에 마케터로서 눈여겨볼 크리에이터가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위너 이승훈에서 크리에이터로 거듭난 HOONY, 평범한 대학생에서 글로벌 슈퍼 크리에이터로 성장한 원정맨, 그리고 광고 감독에서 요리 콘텐츠로 소통하는 쿠킹 크리에이터 요리용디!

틱톡을 하기 전과 후를 콕 집어 이야기해주는 타임머신 인터뷰에서 그들을 성장하게 도와준 틱톡만의 기능은 무엇이며, 틱톡이 존중해주는 것은 무엇인지, 우리가 잘 몰랐던 틱톡과 틱톡 크리에이터의 모습! 확인 안 해볼 수 없겠죠?

HOONY와 원정맨이 소개하는 '틱톡학개론'에서 틱톡 크리에이터로 성장하는 꿀팁도 아낌없이 공개하니 크리에이터 꿈나무 마케터들은 필수 시청하기😉
#인끼글
보스님도 함께 봐요!💖
#마케팅 늬우스
이제 AI가 광고 카피 써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국내 최초로 AI 광고 카피라이팅 서비스를 개발 중이라고 해요. 해당 서비스는 빅데이터를 통해 소비자 트렌드를 분석하고, 제품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면 AI가 최적의 광고 카피 문장을 생성하는 것인데요. 올해 연말부터 전 국민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어요.

인스타그램, 채팅 도중 쇼핑도 가능
인스타그램이 채팅에서 바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어요. 구체적으로는, 이용자가 자격을 갖춘 중소 브랜드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제품을 메시지로 보내면 상담 이후 바로 주문할 수 있게 되는 것이에요. 아울러 채팅에서 바로 주문 현황을 확인하고 제품에 대한 후속 질문도 할 수 있으며, 메타페이(Meta Pay)를 통해 결제도 가능할 것이라고 하네요.

쿠팡, 여행 상품도 하루 전 전액 환불
이커머스 공룡 쿠팡이 이번에는 온라인 여행 예약 대행 및 숙박(OTA) 사업을 공략하는 모습이에요. 6,000여 곳의 펜션에 대해 하루 전에 취소해도 전액 환불 보장 정책을 제시하며 소비자와 숙박업소 모객에 나선 것이에요. 통상적으로 소비자의 예약 변경 건에 대해서는 위약금을 물게 하는 주요 플랫폼들과는 차별화된 행보로 여행 업계가 긴장하고 있어요.

◾ 네이버 판 종료하자 휘청하는 조인트벤처
네이버가 각 조인트벤처가 네이버 PC와 모바일에서 운영해온 주제판을 지난해 말 종료했어요. 그동안 조인트벤처들은 판에 맞는 주제로 콘텐츠를 생산하고 큐레이션 한 대가로 네이버로부터 매년 10억 원씩 받아왔는데요. 이 전용 매대가 사라지면서 조인트벤처 자체 콘텐츠와 브랜드의 노출 빈도가 현저히 떨어지고, 직접 수익을 내는 사업 역시 큰 타격을 입은 것이에요.

◾ 올해 글로벌 광고비 지출 8.7% 성장할 전망
덴츠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2년 글로벌 광고비 지출 규모가 전년 대비 8.7%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어요. 특히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광고비는 전년 대비 5.1%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여전히 계속되는 경제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급성장하는 디지털 시장에 힘입어 지속적인 회복을 거듭할 것으로 전망한 것이에요.
#디지털 마케팅 기초지식
광고 관리, 이렇게 하면 ○○○ 당한다

광고 리포트만 작성한다고 일이 끝나는 것은 아니에요! 제일 중요한 것은 광고주와의 소통이죠. 광고 대행사 직원과 클라이언트가 일하는 방법, 차근차근 설명해드릴게요 😃

#마케팅 퀴즈
#큐-노트
이번 레퍼런스 전문을 열었던 가상의 사례는 사실 큐레터 에디터의 실제 일상이에요! 열정과 패기 가득한 마음으로 시작했지만, 사무실에서 꾸벅꾸벅 조는 날이 늘어나고 있어요..😅 저와 같은 갓생러 지망생을 위해 휴식을 위한 서비스를 만들어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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