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팀장은 이제 막 팀장의 자리에 오른 초보 관리자예요. 바뀐 자리에 앉자마자 고민이 생겼습니다. 마팀장은 뭐부터 해야 할까요? 아니, 팀장은 뭐하는 사람일까요?😔 팀원의 업무를 최종 컨펌해주는 사람? 월요일 아침마다 회의를 주관하는 사람?
🔖 p.37 혼자일 때보다 여럿이 팀을 이뤘을 때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다는 믿음, 그리고 내가 모든 것을 다 잘 알고 처리해야 할 필요가 없다는 깨달음이 바로 관리의 핵심이다. 진정한 관리자의 본분은 ‘여러 사람이 협력하는 집단에서 더 좋은 성과를 도출하는 것’이다.
이 책의 저자 줄리 주오는 팀장을 비롯한 관리자의 본분을 이렇게 한 문장으로 정의했어요. ‘혼자일 때보다 여럿이 협력할 때 더 좋은 결과를 도출하게 만드는 것!’ 마팀장이 아무리 능력 있고 똑똑한 사람이라고 해도, 팀의 성과가 좋지 않다면 좋은 팀장으로 평가받을 수 없을 거예요.
그렇다면 팀 성과를 내기 위해 관리자는 어떤 것을 생각하고 실행해야 할까요? 또, 좋은 팀워크를 유지하면서 팀원을 성공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마팀장을 포함해서 여러분의 고민이 될 수 있는 이 질문들에 대한 명쾌한 답변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 전문을 확인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