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가 추천하는 브랜드 마케팅 맛집 11곳


얼마 전 아이보스에서 운영하는 오픈 채팅방에 참여하고 계신 마케터 분들께 '브랜딩 맛집'을 소개해 달라고 요청했어요. 그런데 무려 60개가 넘는 브랜드들을 추천해 주셨지 뭐예요 😦 그중 흥미로운 사례 11가지를 선정하여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마케터들이 추천한 브랜딩 맛집에는 어떤 곳들이 있을까요? 함께 살펴봐요.





1. 누데이크

홈페이지 : https://nudake.com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nu_dake 


생일 케이크 위의 초는 왜 버려져야 할까? 누데이크는 버려진 초에 대한 물음을 던지며, 먹을 수 있는 달걀 모양의 캔들이 올라간 '벌스(Birth)' 케이크를 출시했다. (사진: 누데이크 인스타그램)

EB 님의 추천


큐레터 에디터가 추천한 브랜드예요. 누데이크는 패션과 아트를 합쳐 특별한 디저트를 만든다는 독특한 컨셉을 가지고 있어요. 누데이크만의 독특한 비주얼과 맛으로 다른 디저트 브랜드들과 차별화시켰죠.



2. 대한불교조계종

홈페이지 : https://www.bexpo.kr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buddhismexpo_seoul 


'뉴진스님'으로 분장한 개그맨 윤성호님 (사진: 김털복숭이 유튜브 채널)


김고집 님의 추천


종교는 딱딱하고 재미없을 것이라는 고정관념이 있는데요. 이번 2024 서울국제불교박람회는 틀에서 벗어난 유쾌함으로 대중성을 잡았어요. '재미있는 불교'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불교문화 콘텐츠와 캐릭터 상품, 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기성세대는 물론 MZ세대에게까지 큰 호응을 이끌어낸 행사였습니다.


댓글 모음
└ 완전 동의 2222
└ 개인적으로 올해 상반기 브랜딩 중 가장 센세이션했던 것 같습니다.
└ 부처핸섭!
└ 뉴진스님!



3. 헤이딜러

홈페이지 : https://www.heydealer.com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heydealer 


Refresh를 뜻하는 새로고침과 Vertical을 뜻하는 세로를 합쳐 이중적 표현을 사용한 헤이딜러의 메인 슬로건 '중고차 세로고침', 중고차의 이력들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는 헤이딜러 앱(세로형식)의 특성을 잘 보여주고 있다. (사진: 헤이딜러 홈페이지)


마린J 님의 추천


메인 슬로건을 잘 뽑고, TVC 기획을 잘하는 브랜딩 맛집으로 추천드리고 싶어요. 사람들은 왜 중고차 거래를 어렵고 불편하다고 느낄까?라는 질문을 던지고, 사용자 경험에 집중한 브랜딩을 진행하고 있는 곳이에요.



4. 다슈

홈페이지 : https://www.hairwax.co.kr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dashu_official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dashu_official 


꽃미남 모델이 알려주는 뷰티 팁, 남동생 화장 시키기 등의 다양한 컨셉으로 어마어마한 조회수를 얻고 있다. (사진: 다슈 유튜브 채널)

죠죠 님의 추천


다슈김종석 모르면 나가라! 꽃미남 쇼츠 마케팅으로 유튜브 쇼츠를 장악한 남성 헤어 케어 브랜드예요.


댓글 모음
└ 저 몰라요.. 마케터 자격 없는 건가여;
└ 저도 몰라여 마케터 안해
└ 다슈 숏폼 마케팅은 무명 모델이었던 김종석과 다슈의 브랜딩까지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좋은 사례인 것 같아요.



5. 비틀즈뱅크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beatles_bank 


춤을 춰야만 꽃을 살 수 있다는 수상한 꽃집 (사진: 비틀즈뱅크 인스타그램)

굳녀, 콩시맛이나콩시 님의 추천


춤을 춰야 꽃을 살 수 있는 성수동 꽃집이에요. 손님이 들어와서 춤만 추고 꽃은 안 사갔다는 릴스가 올라오며, 사장님은 춤이 필수라고 했지만 아무도 와서 춤을 추지 않는다며 기다리겠다고 댓글을 달았죠. 여기서부터 시작되어서, 정말 어떤 손님이 춤을 추고 가신 뒤부터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았다고 해요.


댓글 모음
└ 극 I는 못 가는 곳이네요 😢



6. 뮷즈(국립중앙박물관)

홈페이지 : https://www.museumshop.or.kr/kor/main.do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muds_museumgoods 


뮷즈의 반가사유상 미니어처 (사진: 뮷즈 홈페이지)

charleen 님의 추천


큐레터에서는 굿즈 맛집으로 소개해드린 적이 있었죠?(링크) 굿즈만 아니라 캐릭터, 실감 전시, 사유의 방 특별전 등 반가사유상을 활용한 통합 브랜딩 맛집이에요.



7. 헬리녹스

홈페이지 : http://helinoxstore.co.kr/index.html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helinox_kr 


디자이너 스티븐 해링턴(Steven Harrington)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제품 (사진: 헬리녹스 인스타그램)

긍정생각 님의 추천


글로벌 캠핑용품 브랜드로, 브랜드의 마니아층 형성과 유명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통해 브랜드를 넘어서 팩패킹의자 대명사급이 되어버린 브랜드예요. 



8. Flex

홈페이지 : https://flex.team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flexteamofficial 


사진: Flex 홈페이지


amy 님의 추천


B2B 사례 중 브랜딩 전개하는 과정이 인상적이에요. 기업을 스포츠 팀에 비유하면서 조직의 역량에 관련된 콘텐츠를 다양하고 꾸준히 이야기하고 있어요.



9. 위글위글

홈페이지 : https://wiggle-wiggle.com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wigglewiggle.official 


위글위글의 브랜드 소개 (사진: 위글위글 홈페이지)

죠죠 님의 추천


캐릭터 기반 마케팅의 정석을 보여주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예요. 사실 제품의 색상만 봐도, 위글위글 제품이라는 건 바로 알 수 있을 정도로 높은 명도와 채도의 색감이 상징인 곳이죠. '일상의 명도와 채도를 높이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라는 메시지에서 위글위글이 추구하는 것을 쉽게 파악할 수 있어요. 


댓글 모음
└ 이거 인정
└ 인정222



10. 오롤리데이

홈페이지 : https://oh-lolly-day.com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ohlollyday.official 


비해피어 캠페인 (사진: 오롤리데이 인스타그램)

from2016 님의 추천


'행복을 파는 브랜드’라는 명확한 메시지를 기반으로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보여주는 브랜드예요. 자신들만의 철학을 바탕으로 팬덤을 모으고 이를 기반으로 성장한 스몰 브랜드의 대표 성공 사례 중 하나죠.



11. 어도비

홈페이지 : https://www.adobe.com/home?acomLocale=kr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adobekor 



파랑갈매기 님의 추천


최근 어도비는 인스타, 유튜브, 팝업 스토어 등 다방면적으로 활동하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어요. 기존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브랜딩에 신경 쓰는 모습이 인상 깊어요.





재미있는 스토리를 가진 다양한 브랜드를 살펴봤어요. 흥미로운 사례가 많아 미처 소개하지 못한 브랜드도 많아서 아쉬워요. 🥺 그래도 최대한 많은 브랜드를 소개해드리려 노력했답니다. 보스님이 알고 계신 브랜딩 맛집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그럼 오늘의 콘텐츠가 여러분께 영감을 줄 수 있는 내용이었길 바라며, 큐레터는 또 다른 유익한 콘텐츠를 들고 찾아올게요 🖐️

마케터의추천 브랜드마케팅 브랜딩 큐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