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큐레터입니다! 😊
3월 4일 큐레터에서 토스 광고상품을 주제로 다뤘었는데요! (→ 네이버, 카카오, 인스타 말고 뉴페이스 광고 매체는?) 얼마나 많은 분이 토스 광고상품을 집행해 보셨을지 궁금해 간단한 설문을 진행했어요. 총 61명의 마케터가 응답해주셨는데요! 토스 광고상품 이용률과 집행 후기, 같이 살펴볼게요.
토스 광고상품, 70.5%는 아직 집행 경험 없다
설문 응답자 중 70.5%가 아직 토스 광고를 집행해보지 않았다고 응답했어요. 출시된 지 아직 1년이 되지 않아 그런지, 과반수 이상이 이용 경험이 없는 것으로 보여요. 그렇다면 실제 광고 성과는 어떨까요? 토스 광고를 집행해 봤다고 답했던 분들의 집행 후기를 살펴볼게요.
- 클릭 유도를 잘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 간단한 집행 절차와 빠른 처리 등 간편해서 좋았어요!
- 라이브 방송 트래픽 확보에 유용했어요.
- 클릭 대비 전환율이 크게 기대에 못 미치는 수준이어서 아쉬웠어요.
- 광고 세팅이 까다롭다고 느껴져서, 아직까지는 조금 어려운 것 같아요.
- 저는 라이브 상품보기 광고를 이용했는데요! View수는 만족도가 높았지만 라이브 n초 이상 시청 등의 허들이 없기 때문에 채팅 참여율이 저조해서 아쉬운 점도 있었어요.
- 제품이나 서비스에 따라 효율이 각기 다른 것 같아요.
67.4%가 토스 광고상품을 이용할 계획이 있다
아직 토스 광고상품 집행 경험이 없으신 분들께, 앞으로 이용할 계획이 있으신지 여쭤봤어요. 67.4%가 집행 계획이 있다고 답해주셨는데요. 당장 계획이 없으신 분들은 18.6%, 아직 모르겠다고 답변 주신 분들은 14%로 나타났어요. 새로운 매체가 있다면 한 번쯤은 집행하고 싶은 마케터가 아무래도 많겠죠? 경험 후기가 있다면 큐레터와 꼭 나누기로 약속해요 😉
설문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해요! 또 흥미로운 설문으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