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큐레터에서 네이버 '브랜드 커넥트'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렸어요. 기존에는 브랜드스토어나 협력 대행사만 이용이 가능했지만, 일반 스마트스토어도 이용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했다는 소식이었죠!
브랜드 커넥트는 기업이 체험단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네이버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창작자인 인플루언서들을 연결해주는 서비스인데요. 네이버 인플루언서로 선정된 블로거만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과 인플루언서의 채널 영향력을 누적 방문자 수, 팬 수, 주제별 랭킹 등의 정보를 지표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다른 체험단 서비스와 다른 점이었어요.
아이보스를 보면 체험단 업체 선정 방법이라든지, 직접 운영에 대해서도 고민하시는 분이 많았는데요. 마케터가 보았을 때 이 서비스를 이용해볼 의향이 있는지 간단하게 여쭤봤어요.
89.5%, 브랜드 커넥트 이용해볼 의향 있어
설문에 참여한 인원이 많지는 않았지만, 사용해볼 의향이 있다는 분이 많았어요.
의향이 있다면 이유는?
✔ 네이버 인플루언서와 직접 진행할 수 있어서
✔ 기존 체험단 사이트보다 신뢰가 가서
✔ 양질의 블로거 인플루언서와 콘텐츠를 만날 수 있을 것 같아서
✔ 네이버에서 직접 운영하는 서비스라 노출이 더 잘될 것 같아서
✔ 비용 부담이 덜할 것 같아서
✔ 단가를 직접 알 수 있어서
✔ 신규 홍보 방식이라 시험해보고 싶어서
✔ 네이버 인플루언서의 효과가 궁금해서
기존에 서비스를 모르고 있거나, 효과에 대한 우려 그리고 진행이 어렵다는 답변도 있었어요.
하지만 좋은 서비스인 것 같고, 저렴한 비용으로 중소기업에 희망을 줄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도 해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