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이 주목하고 있는 새로운 소비 권력 A세대



A세대45세부터 65세까지 연령대를 가리키는데요. 구매력 있고 자기 투자에 적극적인 연령대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어요. 어떤 세대보다 구매력이 크고, 국산 제품에 대한 의리가 강하며, 브랜드 충성도가 높다는 특징을 갖고 있죠. 또, A세대는 MZ세대보다 입소문도 빠른데요. 친구나 가족과 자신이 좋다고 생각하는 브랜드·제품을 공유하는 영향력이 더 큰 거예요.


현재 다양한 산업들이 A세대를 기반으로 성장했어요. 반려동물 양육 비율이 전체 비율의 약 38%를 차지하는 A세대를 중심으로 반려동물 산업은 1조 원대 규모로 성장했고요. 온라인 명품 시장, 전기차 시장에서도 50% 이상의 비율을 A세대가 장악하며 A세대의 소비가 두드러지고 있죠.


기업들은 이런 A세대를 잡기 위해 A세대에게 영향력이 높은 광고 모델과 내용으로 바꾸거나 A세대를 타깃 삼아 아예 새로운 플랫폼을 출시하는 등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펼치고 있어요. 이렇게 A세대가 소비 시장에서 막강한 힘을 자랑하며 새로운 소비 권력으로 자리 잡았어요.


※ '큐'레터가 픽한 '트'렌드 '키'워드! 큐레터 큐트키 코너로 발행된 글이에요. 요즘 트렌드 용어를 알기 쉽게 설명해드릴게요 ♥

A세대 마케팅 큐레터 큐트키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