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에 보내드린 큐레터 주제는 택배 파업에 관련한 것이었어요. 이후 일주일이 지났지만 아직 파업은 계속되고 있네요. (→ 계속되는 택배 파업, 업계의 대안은? 🤔) 함께 택배파업에 대한 구독자분들의 의견도 여쭤보았는데요. 영향이 있었는지, 있었다면 어떻게 대처하고 계신지 알아볼게요!
참여해주신 분의 79%가 이번 택배 파업으로 영향이 있었다고 답해주셨어요. 꼭 대한통운이 아니라 다른 택배사를 이용하더라도 다른 택배사도 늘어난 물량으로 배송이 지연되거나 배송관련 문의가 늘어나 평소보다 업무량이 늘어나는 등 직간접적인 영향을 받고 계신 것으로 보여요.
당장 택배 파업이 해결될 기미가 보이지 않으니 이로 인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잘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영향이 있었다고 선택해주신 분들은 어떻게 하고 계신지 남겨주신 의견을 일부 공유드릴게요.
👦 고객 한분 한분에게 배송 지연에 대한 안내를 드려요 (전화, 문자)
👨 다른 택배사로 옮겨서 발송해요
👩 파업이 끝나길 하염없이 기다리고 있어요
🧒 고객과 소통해 출고 지연하거나 환불 처리해요
👧 다른 지역으로 가서 발송하고 있어요
또, 응답해주신 분들의 89%는 설 연휴까지 택배 파업이 지속돼서 택배대란이 발생할 것이라고 내다봤는데요. 다시 한번 돌아온 비대면 설 연휴를 맞아 택배 물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하루라도 빨리 택배 서비스가 정상화되길 바랄게요.
설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해요. 힘드실 수 있는 시기 우리 같이 힘내기로 해요!
📬 의견을 더하고 싶다면?
큐레터 구독 신청하기 (u‿ฺ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