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는 12월 25일 당일도 소중하지만, 그때를 기대하며 기다리는 기쁨도 큰 것 같습니다. 아울러 마케터는 이러한 사람들의 마음을 소비로 이끌 수 있도록 마케팅 활동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는데요.
시즌 이슈는 타이밍이 매우 중요한 편! 발 빠르게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준비한 사례를 모아 소개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보스님도 멋진 이벤트 만드시고 많이 자랑해 주세요!
1. 한정판 이벤트
◼ 한정판 '산타컵스프' (오뚜기)
이벤트 설명 : 해당 인스타그램에 댓글로 추억의 스프 맛을 함께 즐기고 싶은 친구 소환하기
레트로 마케팅은 여전히 유효합니다. 이에 발맞춰 실제 70년도 오리지널 스프를 '산타컵스프'로 재해석했습니다. 오뚜기 스프 50주년 기념과 크리스마스 겨울 시즌까지 엮어 자연스럽게 의미를 전달해 줘요.
◼ 크리스마스 한정판 초코파이 (오리온)
이벤트 설명 :
1) 인스타그램에 댓글로 나만의 크리스마스 계획 말하기
2) 크리스마스 한정판 초코파이를 활용해서 크리스마스 분위기 내고 필수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기
정(情) 가득한 초코파이가 시즌에 맞춰 빨간색 옷을 입고 나타났습니다. 해시태그를 통해 인스타 피드를 살펴보니 참여자들이 금손인지 멋진 솜씨를 자랑하네요! 이를 통해 상품은 바이럴이 가능하고요.
◼ 크리스마스 선물 (코카콜라 x 맥도날드)
이벤트 설명 : 크리스마스 신제품 구매 시 맥도날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벤트 코드·스탬프 제공
2. SNS 인증샷
◼ #크리스마스 어게인 (롯데월드타워)
이벤트 설명 : 코로나19 이전의 2019년 크리스마스를 추억하며, 그때 찍은 사진과 필수 해시태그 업로드
사회적 거리두기로 오프라인 산업이 어려움을 맞은 이때, '크리스마스 어게인' 아이디어가 더욱 돋보입니다. 참여자도 예전 사진을 꺼내보며 해당 장소와 행복했던 추억을 연상 지을 수 있지요.
◼ 메리 크리미! (더벤티)
이벤트 설명 : 메리 크리미 음료 마시고 크림으로 만든 수염 인증샷 남기기
산타처럼 풍성한 크림 거품으로 수염 만들기! 이는 이벤트 참여자의 호기심과 재미를 유발하고요. 부드러운 거품이라는 제품의 특징도 잘 살렸습니다. 팔로워들의 이벤트 작품도 더욱 궁금해집니다. :-)
◼ 월리를 찾아라 (배스킨라빈스)
이벤트 설명 : 월리 굿즈 3종 중 1종을 사진으로 찍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3. 기발한 아이디어
◼ '낫 홀로' 크리스마스 (더블디)
이벤트 설명 : '외롭지 않게' 팔로우들이 직접 그려 제보한 캐릭터 그림을 모아 트리 장식 함께 꾸미기
인기 있는 참여형 이벤트는 이렇게! 😃 기업에서 진행한 마케팅이 아닌 일반인 대학생이 진행한 이벤트지만, 본보기를 보여줄 수 있기에 가져왔습니다. 진심을 담은 이벤트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지요.
◼ 사랑, 기쁨, 행복 발송 (CJ대한통운)
4. 댓글
◼ 민트 산타에게 새해 소원을! (민트병원)
이벤트 설명 : 올해가 가기 전 꼭 해보고 싶은 일이나, 다가오는 새해에 이뤄졌으면 하는 소원 쓰기
◼ 키즈잼 산타에게 크리스마스 소원을! (키즈잼)
이벤트 설명 : 댓글로 키즈잼 산타에게 크리스마스 소원 말하기
5. 할인
◼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연극 쉬어매드니스)
이벤트 설명 : 얼리버드 티켓 예매 시, 크리스마스 연휴 동안 할인된 가격으로 연극 관람 가능
◼ 2020 홀리데이 에디션 비누 (한아조)
이벤트 설명 : 크리스마스 케익 모양 비누 등 2020 홀리데이 에디션 오픈 기념 할인 이벤트 진행
※ 위의 레퍼런스는 2020년 기준이며, 추천하고 싶은 이벤트가 있다면 댓글로 편히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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